신용조직과 외국은행 지점 외환거래 규정
신용조직과 외국은행 지점 외환거래 규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8.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베트남 중앙은행은 신용조직과 외국은행 지점의 외환거래범위, 외환거래 허가서를 받기 위한 조건, 수속절차에 관한 21/2014/TT-NHNN호 통지를 발표하였다.

이에 따르면 21/2014/TT-NHNN호 통지의 발효 일부터 12개월 내에 외환거래가 허용되는 신용조직들은 기존의 허가서를 '설립 및 운영허가서' 나, '설립 및 운영허가서의 개정 결정서', 또는 '시간제한적 승인서' 로 전환하기 위해 수속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위에 언급한 시간이 경과되어서도 신용조직은 외환거래 허가서로 전환하기 위한 수속절차를 진행하지 않거나 허가서 전환을 위해 이 통지의 규정에 따른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외환거래 활동을 중지해야 한다.

이 통지의 규정에 따라 '설립 및 운영허가서' 나, '설립 및 운영허가서의 개정 결정서', 또는 '시간제한적 승인서' 로 전환하기 위해 수속절차를 진행하는 동안 신용조직들은 이 통지의 시행효력 발효일 전에 중앙은행에 의해 발급받은 외환거래 허가서, 국내외 외환거래조건만족 확인서와 기타 외환거래 승인서에 따라 외환거래를 계속할 수 있다.

또한 외환거래가 허용되는 신용조직들은 이 통지의 시행효력 발효일 전에 체결한 합의, 계약에 의해 외환거래 서비스 내용을 법률규정에 따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베트남 중앙은행의 21/2014/TT-NHNN호 통지는 오는 10 월 15 일부터 시행효력을 가진다.

[베트남뉴스_투이하(Thúy H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