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2015년부터 전국 고등학교 국가시험 실시
베트남, 2015년부터 전국 고등학교 국가시험 실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9.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14-4


지난 9월 9일, 베트남 교육훈련부는 2015년에 개최할 전국 고등학교 시험 실시 방안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교육훈련부의 고사 및 교육품질검정국의 마이반찌잉(Mai Văn Trinh)국장은 2015년부터 ‘국가 고등학교 시험’이라는 시험을 매년 1회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국가 고등학교 시험 결과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 인증서 및 대학교나 전문대학교 입학등록 증명서를 발급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등학교 졸업 인증서 혹은 대학교, 전문대학교 입학등록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필수 과목 3개(수학, 언어학, 외국어)와 자율적 선택 과목 1개(물리, 화학, 생물학, 역사와 지리의 과목 중에 1개 과목 선택)를 선택하여 총 4개의 시험을 봐야 한다.

상기 4개의 과목 외에 응시자는 대학교, 전문대학교 입학의 기회를 얻기 위해 자율적 선택 과목 중에 시험과목을 추가로 선택 가능하다.

학생들 중 외국어 과목을 배우지 않은 경우에는 외국어 과목을 대신하여 자율적 선택 과목 중에서 시험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교육훈련부의 규정에 따른 외국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은 외국어 시험을 면제받는다.

교육훈련부 고사 및 교육품질검정국의 쩐반기엔(Trần Văn Kiên) 부국장은 "국가 고등학교 시험 문제는 주로 고등학교의 교육프로그램(특히 12학년 교육 프로그램)에 포함한 내용들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