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개발 위해 2조 동 지원
중소기업 개발 위해 2조 동 지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10.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6-1


최근 계획투자부는 중소기업개발 기금의 조직과 활동에 관한 정관을 제정하였다.

이에 따르면 중소기업개발 기금의 법정자본은 국가 예산에 의해 지원되는 2조 동(VND)이다. 구체적으로 국가 예산은 기금설립일(2014년 9월 29일)부터 3년에 걸쳐서 2조 동의 자본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처음 2년간은 매년 5,000억 동 씩, 그 후 3년째에 1조 동을 지급할 것이다.

중소기업개발기금은 금융기관의 모형에 따라 활동하고, 재정 자율성의 원칙을 지키고, 자본금을 보전해야 한다. 기금은 법률의 규정에 따라 각종 세금과 국가납부금 면제를 받을 수 있다.

기금은 베트남 개발은행이나 시중은행에 위탁하는 방법을 통해서 중소기업에 1개 프로젝트 당 300억 동(VND)까지 대출할 수 있다. 단, 기금은 대출할 때 자체로 결정할 수 있지만, 리스크를 부담해야 한다.

이 정관에는 대출에 관한 조건을 자세히 규정하였다. 이에 의하면 대출조건은 아래와 같다.

'중소기업은 기금에 의해 지원받을 수 있는 분야의 프로젝트나 시행가능성이 있는 사업방안을 제출해야 함', '중소기업은 프로젝트이나 방안을 시행하기 위한 자금의 20%이상 자본금을 소유해야 함' 등이다.

또한 기금은 프로젝트나 방안을 시행하기 위해 자금의 70%를 초과하지 않도록 기업에게 대출할 수 있지만, 300억 동을 초과할 수 없다.

대출 기간은 프로젝트나 사업방안 별 계약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7년을 초과할 수 없다.

생산 주기가 길어서 장기간 대출이 필요한 특별한 경우에 기금은 계획투자장관에게 보고하여 장기간 대출이 가능하지만, 10년을 초과할 수 없다.

[베트남통신사_카잉린(Khánh 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