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놈펜에서 명품 쇼핑하기
프놈펜에서 명품 쇼핑하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9.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20-3


지금으로부터 수년 전, 프놈펜(Phnom Penh)은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 수요에 응하기 위해 많은 슈퍼마켓과 대형 쇼핑센터, 백화점 등이 들어서면서 매우 큰 변화를 겪었다. 그 결과 현재 많은 관광객들이 쇼핑을 하기 위해 프놈펜을 찾고 있다.

이곳 프놈펜의 쇼핑센터에는 구찌(Gucci), 불가리(Bvlgari), 루이스뷔통(Louis Vuitton), 스키니(Skinny), 자라(Zara), 망고(Mango)등의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부터, 베트남, 태국, 중국 브랜드들까지 입점 되어있다. 특히 프놈펜에는 소랴(Sorya)쇼핑센터, 뉴마켓, 러시안마켓, 올림픽 마켓, Phsa Orussey 마켓 등이 줄줄이 늘어서 있어 관광객들이 쇼핑 투어를 즐기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또한 캄보디아의 수입관세가 높지 않고 캄보디아 국내에서 검열이나 조사가 철저하지 못하기 때문에 수입관세를 납부하지 않고 밀수입해 들어온 제품들이 많다. 이 점이 바로 캄보디아가 다른 곳들에 비해 어떻게 값이 싼 쇼핑 천국이 될 수 있었는지를 설명해 주는 이유들 중 하나이다.

소랴(Sorya) 쇼핑센터

소랴 쇼핑센터는 브랜드 제품 매장으로 프놈펜에서 가장 크고 호화로운 쇼핑센터들 중 하나이다. 수십 개의 크고 작은 매장들이 이어져 있으며,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설계 및 배치되어 있다.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 상호가 붙은 옷, 가방, 시계 등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격이나 품질을 보증할 수 없기 때문에 여차하면 중국산 모조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뉴마켓

뉴마켓은 소랴 쇼핑센터에서 약 2골목 정도 떨어져 있는데, 예술적인 건축양식 덕분에 프놈펜의 상징적인 건축물들 중 하나로 여기어진다. 마켓으로 들어가는 양쪽 길가에는 기념우표, 캄보디아의 상징들이 인쇄되어 있는 티셔츠, 크라마(Krama) 스카프 등, 각종 기념품을 파는 상점들이 늘어서 있다. 뉴마켓 근처의 길거리에는 장난감 자동차를 파는 상점이 많은데, 베트남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약 10 달러 정도면 장난감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구입할 수 있으며, 장난감 자동차는 종류별로 한 대에 200~500달러까지 한다. 이러한 중고 장난감 차량들은 대부분 미국, 일본에서 생산된 제품들로 대만, 일본 등에서 수입된 것이다.

러시안마켓

러시안마켓은 뉴마켓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매우 넓고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이다. 이곳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들은 VCD, DVD, CD와 각 국가에서 수입된 의류용품, 그리고 금, 은, 등으로 만들어진 여성용 장신구 등이다. 러시안 마켓은 옷을 만들 때 사용하는 각종 천이나 부자재를 전문적으로 파는 상점도 많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천과 부자재를 구입한 후 그 주변에서 저렴한 가격에 옷을 맞춰 입을 수 있다. 또한 러시안 마켓 주변에서는 베트남어로도 쉽게 소통이 가능하며, 저렴하게 좋은 중고 가죽가방들을 구입할 수 있다.

유명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쇼핑센터

뉴마켓 근처에는 수많은 상점들이 많은 유명 브랜드의 상호를 붙인 옷과 신발들을 판다. 이 제품들은 모두 메이드 인 캄보디아(Made in Cambodia)이다. 이 때문에 고소득층의 사람들은 이 지역에서 쇼핑하지 않고, 수입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럭키(Lucky)쇼핑센터나 웩스포트(Wexport) 쇼핑센터를 찾는다. 웩스포트에는 놀라움을 금치 못할 정도로 다양한 유명 브랜드 제품들로 가득하다. 5층짜리 건물에는 유럽이나 미국 등에서 수입된 아디다스(Adidas), 포에버 21(Forever 21), 자라(Zara), 스키니(Skinny)등의 브랜드 제품 매장들이 늘어서 있다. 이곳에서는 달러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캄보디아에서는 보통 쇼핑할 때 달러나 캄보디아 리엔(rien)을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달러를 더 선호한다. (1달러=4,200rien) 캄보디아에서 샤넬(Chanel), 버버리(Burberry), 까르띠에(Cattier), 살바토어(Salvatore), 아디다스(Adidas)등의 명품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럭키 쇼핑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이곳은 캄보디아의 부유층이 쇼핑하는 곳으로, 베트남 관광객들에게도 익숙한 곳이다.

(Dinh Man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