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연합(UN) 농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베트남 지원
국제연합(UN) 농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베트남 지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10.0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6-2


지난 9월 29일 하노이에서 'NAMA사업과 지속 가능한 개발' 에 관한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토론회에서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와 국제연합 식량 농업기구(FAO)는 자국적합 온실가스 감축행동(NAMA) 프로젝트에 관해 언급하였다.

이 프로젝트를 전개하기 위해 필요 경비는 770,000 달러이다. 이 필요 경비 중, 국제연합과 베트남 정부 간 협력 프로그램(UN One Plan)이 700,000 달러를 지원하고, 나머지를 베트남 정부가 부담한다. 이 자국적합 온실가스 감축행동(NAMA)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성공 사례와 과학적 연구들은 온실가스 감축행동에 관한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다.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례꿕조아잉(Lê Quốc Doanh)차관은 농업 온실가스 감축 방안 강구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였으며, "농업은 기후 변화로 인해 영향을 받는 동시에 온실가스를 대량 배출하는 분야이다" 라고 말하였다.

농업분야는 국가 온실가스 총 배출량의 43.1%를 차지하고 있고, 그 농업분야 배출량 중 논벼 재배로 인한 온실가스가 57.3%를 차지하고 있다.

례꿕조아잉 차관에 의하면 자국적합 온실가스 감축행동(NAMA) 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농업농촌개발부에서 NAMA 업무팀을 설립하였다.

국제연합 식량농업기구(FAO)의 대표자인 존 하브(Jonh Habe)는 "온실가스 감축행동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각 분야의 협력과 결합이 필요하고, 각 급의 지도자가 과감하게 결정하여 행동해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NAMA 업무팀 팀원들은 NAMA 활동의 초점이 되어야 한다" 고 존 하브는 덧붙었다.

농업농촌개발부의 과학기술환경국 부국장이자 NAMA 업무팀 팀장인 미스터 딩부타잉(Đinh Vũ Thanh)은 "NAMA 업무팀은 NAMA프로젝트 계획 수립에 있어 농업농촌개발부 산하 기관 간 업무조정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베트남통신사_빅홍(Bích Hồ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