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본뜬 미니 석고상 인기
손발 본뜬 미니 석고상 인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10.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6-17-1


요즘 호찌민시에서 손 모양을 본뜨거나, 사람 모양을 한 미니 석고상이 지인들 사이에서 특별한 선물로 여겨지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호찌민시에 거주하는 탄냔(Thanh Nhàn, 27세)씨는 사랑스러운 딸의 손 모양을 그대로 본뜬 3D 석고상의 완성된 모습을 보고는 환한 미소를 지었다. 금색으로 칠해진 이 손 모형은 작은 손금까지도 그대로 옮겨 놓았다. 이 손 모형 석고상은 그녀가 딸의 첫 돌 선물로 간직하기 위해 주문제작한 것이다.

그녀뿐만 아니라 많은 젊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어린 시절을 보다 특별한 방법으로 남기고 싶어 한다. 이러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맘 베이비 캐스팅(Mom Baby Casting)상점의 주인인 투이항(Thúy Hằng)씨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아이들의 손이나 발 모형을 본떠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녀는 호주로 가서 관련된 기술을 배웠으며 베트남에서는 생산되지 않는 많은 종류의 가루나 재료를 수입해왔다.

석고상을 만드는 과정은 꽤 간단하다. 가장 먼저 손이나 발을 미리 물에 풀어놓은 석고가루에 담근 뒤, 석고가루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틀을 완성한다. 그리고 그 틀에 석고가루를 풀면 된다. 석고상이 모두 마르고 나면 그 위에 색을 칠한다.

이 작업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완성된 석고상이 마치 진짜 손이나 발처럼 손금까지 보이게 섬세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렇게 기본적인 손 모양 석고상이 완성되고 나면, 개인의 취향이나 요구에 따라 색을 칠하거나 무늬와 이름을 새기고 틀에 장식을 할 수 있다.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소 10일에서 최대 4주이다.

또한 그녀는 고객들의 집을 방문하여 석고상을 제작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가만히 있지 못하고 계속 움직여서 수차례 다시 만들기도 한다. 이 때문에 많은 부모들은 아이들이 잠들었을 때 방문제작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의 손이나 발 모양을 보다 쉽게 본 뜬다.

탄냔씨는 아이 건강에 대한 부모들의 우려와 걱정을 이해하기 때문에 모든 재료를 이탈리아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모두 확실한 원산지 증명서를 갖추고 있다.

이렇게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와 높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은 편인데, 예를 들어 양손이나 양발 모양을 본뜬 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50~300만동 정도가 든다.

미니 석고상 사업을 하는 항(Hằng)씨는 매달 평균 20~30명의 고객들이 주문제작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항씨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2D 손바닥 모양 본뜨기 등의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2D 제품의 가격은 20~50만동 정도로, 그의 남편이 직접 개발하여 재료를 베트남에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 비해 저렴하다. 이 제품은 아이의 손바닥이나 발바닥 모양을 그대로 옮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을 칠하거나 틀에 글씨를 써서 집에 장식해 둘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선호한다고 전했다.

이렇게 계속해서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항씨는 젊은 층과 커플을 겨냥해서 고객층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편리함과 흥미를 증가시키기 위해 미리 준비된 재료들을 제공하여 쉽고 빠른 시간 안에 고객들이 스스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호찌민시에 위치한 항씨의 '맘 베이베 캐스팅(Mom Baby Casting)' 가게 외에도, 미니유(Miniyou) 등과 같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다. 특히 미니유(Miniyou)는 가족 구성원 모두의 특징과 모습을 잘 나타낸 축소 모형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보통 이런 제품의 높이는 약 15cm 정도로, 플라스틱이나 석고상을 이용한다. 이러한 축소 모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형을 만들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내야 하며, 원하는 모형의 색상과 자세 등을 회사 측에 미리 전해야 한다.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토대로 컴퓨터에 스케치를 해서 고객들에게 확인을 요청한 후, 축소 모형 제작 작업에 들어간다.

이러한 축소 모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세밀함과 뛰어난 솜씨를 필요로 한다. 이 축소 모형의 가격은 약 130~180만동 정도이다. 추가적으로 배경 등을 포함한 모형을 제작할 시에는 그 가격이 500만 동에 달한다. 호찌민시에 거주하는 한 커플은 친구로부터 결혼 선물로 신랑신부의 모습을 담은 축소 모형을 선물 받았는데, 실제 모습과 매우 흡사해서 놀랐다고 한다. 이 신혼부부는 친구가 준 석고상이 그때의 행복한 모습을 담고 있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