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VietJet)사 에어버스그룹의 A321기 20대 추가구매
비엣젯(VietJet)사 에어버스그룹의 A321기 20대 추가구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3-7-1


9월 6일 하노이 주석궁(Phủ Chủ tịch)에서 비엣젯 항공사(Hãng hàng không VietJet)는 항공기제조그룹 에어버스(Airbus)사(프랑스)로부터 A321 CEO, NEO기 20대를 23억9천만 달러로 추가 구매하는 체결식을 진행했다.

체결식은 쩐다이꽝(Trần Đại Quang) 국가 주석과 프랑수아 올란드(François Hollande) 프랑스 대통령의 참석 아래 진행됐다.

파브리스 브레지에(Fabrice Brégier) 에어버스 CEO는 "비엣젯사는 소형비행기를 사용하여 사업하는데 많은 이점이 있다. 활용률이 높은 항공편의 경우 A321기는 같은 기능의 항공기들에 비해서 높은 활용률과 낮은 운영비로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에어버스사는 차후 비엣젯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원하는데 그 중에 연수센테도 포함된다" 고 밝혔다.

응웬티프엉타오(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 비엣젯사 CEO는 "비엣젯사는 현재 안정적이고 빠른 발전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와 지역의 관광, 경제성장을 유도하고 있다. 초기부터 현대적, 연료절약형 비행기를 공급해주고 운영, 훈련연수, 시스템 구축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 에어버스그룹은 비엣젯사의 전략적 파트너이다" 라고 화답했다.

새로 구입한 20대의 비행기는 2017년부터 2020년 사이에 납품될 예정이다.

[베트남통신사_ 띠엔히에우(Tiến Hiếu)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