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5억 달러 투자해 9군에 의료-상업복합구역 건설
호치민시, 5억 달러 투자해 9군에 의료-상업복합구역 건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3-13-3호치민시, 5억 달러 투자해
9군에 의료-상업복합구역 건설


응웬탄퐁(Nguyễn Thành Phong )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주석은 9군 하이테크파크(Khu công nghệ cao Thành phố)에 위치한 의료-상업복합구역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미국의 투자자들인 Allied Telesis INC그룹, Quantus Corporation 기업과 면담을 가졌다.

이에 따라 Allied Telesis INC그룹과 Quantus Corporation기업은 생활과학발전연구원과 하이테크병원을 포함한 복합 상업센터 프로젝트의 사업 파트너를 물색한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하이테크파크 내 7ha부지에 건설되며 예정 총투자액은 5억 달러이다. 프로젝트의 주건물은 고층 하이테크병원과 생활과학연구원이다.

하이테크병원은 25층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줄기세포응용, 암치료 감마레이, 신장이식수술, 성형수술, 정형수술등 현대적인 의료장비가 비치된다. 또한 환자이송을 위한 헬리콥터도 준비한다.

생활과학발전 연구원은 환자용 고급병실과 의료연구센터로 구성된다. 이 건축물은 완공 시 구역에서 최고의 의료연구센터가 될 예정이며 동시에 호치민시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의료교류를 활성화하여 세계의 고급의료기술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된다.

병원과 연구센터 건설외에도 프로젝트는 독립적 전기공급시스템, 경관시스템, 환자와 시민을 위한 쇼핑센터도 건설하게 된다.

Allied Telesis INC그룹과 Quantus Corporation기업은 2016년 9월30일까지 투자증명서의 발급서류를 완성한다.

프로젝트의 평가에서 레화이꿕(Lê Hoài Quốc) 호치민시 하이테크파크 관리장에 따르면 본 프로젝트는 현재 많은 고급기술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있는 하이테크파크의 일부로써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생활과학발전연구원과 하이테크병원을 합한 이 프로젝트는 각종 편의와 서비스를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며 2029년까지 하이테크파크를 남부 중요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으로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

[베트남뉴스_응웬밍(Nguyên M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