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 티 낌 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국회의장 캄보디아 총리 접견
응웬 티 낌 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국회의장 캄보디아 총리 접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티낌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은 베트남 국회 고위대표단의 캄보디아 공식 친선 방문에 대해 기쁨을 표하며 삼덱 훈센(Samdech Hun Sen)캄보디아 정부총리에게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서기장, 쩐다이꽝(Trần Đại Quang)국가주석,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정부총리의 인사를 전했다.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은 "캄보디아 왕국 정부와 훈센 총리의 지도 아래 평화강화, 민족 간 조화, 국가 발전 등의 캄보디아 국민들의 성공에 기쁘다" 고 전하며 "이는 세계와 동남아시아에서 캄보디아의 위치를 나날이 높이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또 국회의장은 캄보디아의 경제-사회발전을 믿어 의심치 않았으며 2017년 동/읍급의 인민위원회 선거 투표와 2018년 제6회 국회의원 선거 투표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은 "캄보디아와 전면적인 협력과 전통적인 협력강화에 일관적으로 우선 정책을 추구하고 있다" 며 "베트남은 캄보디아와의 관계가 양국 고위 지도층이 동의하고 양국의 국민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 라고 강조했다.

양국 간의 협력관계 발전과 강화에 큰 힘이 되어준 훈센 총리를 높게 평가한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은 양국 고위 지도층이 동의한 항목들은 여러 분야, 특히 무역에 관한 협력에 있어서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양국 간의 투자 또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회의장은 베트남 국회는 캄보디아 국회, 상원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여 정보, 경험, 입법/국가의 대사결정 분야의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여 양국 간 체결된 협정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은 캄보디아 훈센 총리에게 베트남 공동체가 캄보디아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게 조건을 만들어준 것에 감사를 표하였고 양국 국민 간 협력과 친선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캄보디아에서 생활하는 베트남 공동체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삼덱 훈센 캄보디아 정부총리는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과 베트남 국회 고위 대표단의 캄보디아 공식 방문을 환영하고 그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

방문이 성공적으로 마치길 바라며 훈센총리는 양국은 양국 친선관계의 전통 교육을 강화하여야하고 양국 간 전면적인 협력과 친선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각계 각층의 국민들, 특히 젊은 층을 중요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훈센 총리는 베트남에게 국경에 거주하고 있는 캄보디아 국민의 질병치료와 건강에 힘써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베트남-라오스-캄보디아 국경의 지방들은 교류, 친선, 협력활동을 강화하여 3개 국가 국경의 경제-사회 발전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베트남통신사_쫑득(Trọng Đức)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