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노이 세종학당 K-pop 부르기 대회 개최
2016 하노이 세종학당 K-pop 부르기 대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하노이1 세종학당 K-pop 부르기 대회>가 지난 8월 27일 하노이 인사대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학기별로 2~3차례에 걸쳐 한국어 말하기 대회, 한국 음식 만들기, k-pop 댄스 배우기, 한복입고 절하는 법 배우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그 중 k-pop 부르기 대회 및 한국 전통 민요 배우기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특별히 <한류활용 한국어교육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국외 송출> 사업을 진행하는 국립국어원이 발주하고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하는 프로그램 홍보 행사의 일환으로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후원해 주었다.

참고로, 본 방송 프로그램은 2017년 1월부터 국외로 송출되는 YTN World TV채널을 통해 정규방송으로 송출함으로써, 외국인과 재외 교포 자녀들의 한국어 학습 동기를 높이고 나아가 한국어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본 학당은 부산외국어대학교와 하노이 인사대 기관연계형 세종학당으로 2011년 9월에 문을 열었다. 1년 4학기제로 운영되며 10주를 한 학기로 하여 총 90시간 수업을 진행한다. 학습자들은 한국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 취미로 한국어를 공부하고자하는 대학생이나 주부를 비롯하여, TOPIK(한국어능력시험) 준비생과 중. 고등학생들의 수강신청도 꾸준히 늘고 있다.

(하노이한인회지 이산 편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