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가을’ 기간에 지나칠 수 없는 관광지들
‘황금 가을’ 기간에 지나칠 수 없는 관광지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 지방의 가을은 아마도 쾌적하고 시원한 공기와 함께 연내에 가장 아름다운 계절일 것이고,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가득 찬 땅과 하늘 때문에 많은 베트남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매년 9월과 10월은 또한 고지대의 벼가 풍부한 노란색으로 익어가는 시기이고, 말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화려한 아름다움을 북쪽 고산 지방에 만들어 낸다. 그리고 이 시기의 서부 고원지대에는 야생 해바라기들과 함께하는 매력과 화려함이 있고, 메콩강 평야 지역에는 홍수 시즌을 맞이한다.

여행을 선호하거나 가을 시골의 자연에 몰입되고 싶은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각 여행사들은 여행객들을 위해 국내 모든 전역에 걸쳐 황금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보장되고 매력적인 많은 투어들을 만들어 냈다.

여행사들은 여행객들이 참고할 수 있게 가장 이상적인 고지대의 '황금 계절' 을 구경할 수 있는 많은 관광지들을 제안했다. 그 중, 명단의 선두에 오른 장소는 계단식 농지가 '특산물' 로 여겨지며 가장 많은 사진사들을 끌어 모으는 장소인 라오 까이(Lào Cai)의 사파(Sa Pa)이고, 다음은 끝없이 펼쳐지는 광대함과 장엄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옌 바이(Yên Bái) 응이아 로(Nghĩa Lộ)의 뚜 레(Tú Lệ)이다. 그 다음으로는 옌 바이(Yên Bái) 카우 파(Khau Phạ)의 무 깡 짜이(Mù Căng Chải)와 하 지앙(Hà Giang)의 호앙 수 피(Hoàng Su Phì)이다.

무 깡 짜이(Mù Căng Chải)와 쏘에 므응 로(Xòe Mường Lò) 축제

무 깡 짜이(Mù Căng Chải)에서 옌 바이(Yên Bái) 인민위원회에서는 9월 중순부터 '2016년 무 깡 짜이(Mù Cang Chải) 계단식 농경지 국가 명소 관광 및 문화 주간과 쏘에 므응 로(Xòe Mường Lò) 축제' 테두리 안에서 '황금 계절 위를 날다' 라는 패러글라이딩 축제를 계획한다.

이것은 옌 빈(Yên Bái)성의 매년 이루어지는 문화 활동이고, 반 쩐(Văn Chấn)현, 무 깡 짜이(Mù Căng Chải)현에서 벼가 익는 계절 기간에 유지된다. 이곳은 또한 '하늘 위의 프윽(phượt) 선수' 들이 카우 파(Khau Phạ)라는 이름을 가진 협곡 봉우리 네 곳 중 한 곳을 탐험하고 정복하는 장소이고, 매력적인 풍경과 많은 시설 항목들로 큰 규모의 투자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타이(Thái)족과 몽(Mông)족 주민들의 따듯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사파(Sapa)-금빛으로 익은 계단식 농경지가 있는 이 띠(Y Tý)

Vietrantour 여행사는 여행객들의 체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많은 투어 노선을 개발하고 선두에 서서 개척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번 가을, Vietrantour는 3일 동안 구름이 떠다니는 바다를 쫓아가며 매우 아름다운 금빛으로 익은 계단식 농경지를 함께 체험하는 라오 까이(Lào Cai)의 사파(Sapa)–이 띠(Y Tý)투어를 고객들에게 소개했다.

Vietrantour는 라오 까이(Lào Cai), 받 싿(Bát Xát)현에 속하고 서북부 고지대 국경마을의 하나인 이 띠(Y Tý)에 대해 2015년에 유명 웹사이트 Trillist에 의해 꼭 한번 방문해야만 하는 아시아에 있는 신비한 열 두 곳의 '보물'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소개했다.

이 띠(Y Tý)에는 산을 맴도는 안개와 하 니(Hà Nhì)민족의 벽이 보이는 집들이 어른거리고 향이 진하게 물들은 황금색의 계단식 농경지들 옆 완만한 경사의 언덕위에 흩어져 있다.

이곳의 주민들은 여전히 '욥 아 루(dốc A Lù)–이 띠(Y Tý) 안개' 라는 구절을 계승하고 있는데 왜냐하면 이 지역은 일년 내내 안개로 덮여있어서 태양이 12시간 동안 빛날 때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Saigontourist 여행사 또한 절약된 가격과 함께 '꽃 사냥, 벼 구경' 투어 패키지로 다채로운 시골 자연 그림을 감상하는 투어를 선보였다.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서북부 산악지역을 따라 수확기의 노란 벼를 구경하는 투어이다.

옌 바이(Yên Bái), 무 깡 짜이(Mù Cang Chải)에 속한 라 판 떤(La Pán Tẩn), 쩨 꾸 냐(Chế Cu Nha) 그리고 제 쑤 피인(Zế Xu Phình)마을의 계단식 농경지들은 국가 명소에 분류되어 있다. 10월에 방문하면 여행객들은 하 지앙(Hà Giang) 바위 고원 지역의 독특한 메밀 꽃 축제의 환영을 받을 것이다.

하 지앙(Hà Giang)의 메밀꽃 축제

하 지앙(Hà Giang)에서의 2016년 메밀꽃 축제는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동 반(Đồng Văn)현에서 열린다. 그 밖의 다양한 활동들이 있는 축제는 동 반(Đồng Văn) 바위 고원 지역에 속한 꽈안 바(Quản Bạ)현, 옌 민(Yên Minh)현 그리고 메오 박(Mèo Vạc)현에서 열린다.

축제는 메밀꽃이 피는 기간 내내 이어질 것이고 일반적으로 9월부터 구정 때까지의 동 반(Đồng Văn) 바위 고원 지대의 매년 관광 피크 시즌인 수백송이의 꽃들이 색을 겨루는 계절의 기점이다.

메밀꽃을 구경하는 일 외에도, 여행객들은 서북부 고지대 각 민족 주민들의 독특한 문화생활을 탐험하고 어울려 볼 수 있다. 그 중에는 각 소수민족의 민속 무용 공연이 있고, 포 까오(Phố Cáo)에 멈춰 서서 몽(Mông)족의 전통 가옥을 방문하거나 몽 짱(Mông Trắng)족의 유명한 룽 땀(Lùng Tám) 아마포 방직 마을도 방문해 볼 수 있다.

더 흥미로운 것은 19세기말과 20세기 초에 사무(samu)나무와 푸른 돌로 견고하게 지어진 요새 겸 궁전인 브엉(Vương) 마을 지역을 탐험하는 것인데, 룽 껌 쩬(Lũng Cẩm Trên)마을에 있는 산책로는 영화 '파오의 이야기(Chuyện của Pao)' 의 배경으로 선택된 적이 있는 장소이다.


야생 해바라기 꽃 계절 속 노랗게 물든 달 랏(Đà Lạt) 고원

만약 북부 산악 지방이 수확기에 익은 벼의 노란색으로 빛난다면 10월 말의 햇빛과 바람이 부는 서부 고원지대의 적토 지역에는 야생 해바라기의 밝은 노란색이 만연하여, 많은 사진작가들 또는 배낭여행자들을 끌어들인다.

이 '꽃 사냥' 투어는 여행객들이 매우 아름다운 야생 해바라기 도로들을 찾아갈 때 특별한 감정들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다만 이 기회는 짧으며, 단지 약 한달 정도뿐이다.

이 빛나는 야생 해바라기 시즌을 잘 활용하여, 많은 여행사들은 호치민시(Thành phố Hồ Chí Minh)나 다 낭(Đà Nẵng), 빈 투언(Bình Thuận), 칸 화(Khánh Hòa)로부터 럼 동(Lâm Đồng)성의 달 랏(Đà Lạt)으로 가는 투어를 개발했고, 담브리(Dambri)폭포, 퐁구어(Pongour)폭포, 랑 비앙(Lang Biang)산악 관광 지역과 같은 명소에 방문하거나 봄 보(Bom Bo)마을, 부 당(Bù Đăng)마을과 같은 유명한 지명들이 있는 닥 락(Đắk Lắk)의 부온 마 투옫(Buôn Ma Thuột)에 방문하게 된다.

흥미로운 홍수 시즌의 메콩 델타(Đồng bằng sông Cửu Long)

매년 약 9월부터 11월까지, 물은 메콩(Mekong)강 상류에서부터 끄우 롱(Cửu Long) 삼각주로 넘쳐흐르고, 동 탑 므이(Đồng Tháp Mười)지역과 롱 쑤인(Long Xuyên)사각지형에는 물이 범람하여 온통 흰색으로 변해 전국의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홍수 시즌' 을 만들어 낸다.

물은 안 지앙(An Giang), 동 탑(Đồng Tháp)으로 가장 빠르게 흐르고, 그 후에 띠엔 지앙(Tiền Giang), 빈 롱(Vĩnh Long), 껀 터(Cần Thơ), 끼엔 지앙(Kiên Giang)과 같은 다른 메콩 델타 내의 각 성들로 흐른다.

그로 인해, 각 여행사들 또한 홍수 시즌을 탐험하는 관광이나 시골의 과일을 맛보거나 강 위의 수상시장을 가려는 여행객들에게 많은 투어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 특별하게 당일로만 가는 투어들이 있는데, 하루 투어 비용으로 100만동 이하의 가격으로 강가 시골 지역을 탐험하길 원하는 도시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해둔 여행이다.

[베트남통신사_탄양(Thanh Gi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