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객실의 임대율이 증가하고 있다
호텔 객실의 임대율이 증가하고 있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종합 부동산 컨설팅 기업 'CBRE' 의 2016년 2분기 베트남의 휴양 별장과 호텔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호치민시(65%)와 하노이(75%)의 독보적인 객실 점유율로 베트남이 동남아 지역에서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임을 입증했다.

특히, 하노이의 객실 점유율은 지난 5년 내내 기록을 달성했고, 방콕과 대비하여 지역 내 최고의 위치를 갖게 되었다.

또한 CBRE에 의하면, 2015년 내 호치민시와 하노이의 ADR(평균 객실 단가)지수와 REVPAR(평균 객실 수익)지수는 모두 지역에 비해 높은 수준을 달성했고, 구체적으로 방콕, 쿠알라 룸푸르, 자카르타보다 높았지만 싱가포르와 홍콩보다는 낮았다.

호텔 시장에서, 급격한 발전 속도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Regent, Accor, IHG, Marriott, Hilton과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관리 기업들은 현재 계속해서 베트남을 노리고 있다. 그 외에도, 큰 규모를 가진 몇몇의 프로젝트들은 빈그룹(Vingroup)과 선그룹(Sun Group)과 같은 큰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받아 다 낭(Đà Nẵng), 냐 짱(Nha Trang) 그리고 최근에는 푸 꾸옥(Phú Quốc)과 같은 해양 도시에 있는 여행지 개발 및 건설에 기여하고 있다.

호텔 부동산 거래들과 함께 호치민시에는 새로운 몇몇의 투자자들이 가입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1군에 있는 Duxton Hotel Saigon 호텔이 양도되어 Saigon Prince로 이름을 바꾼 것, Holiday Inn & Suites Airport 호텔이 현재 건설되고 있는 것, 1군 응오 반 남(Ngô Văn Nam) 거리의 Bay Hotel 4성급 호텔이 곧 활동을 시작하는 것 등은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하노이에서는 75%의 평균 객실 점유율을 달성한 후에도 5성급 호텔들은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 중에서, Novotel Suites Hanoi가 활동에 들어간 일은 분기별로 6.1%까지 4성급 호텔들의 총 공급을 증가하게 만들었다.

다 낭에서는, 4성급과 5성급 호텔의 2분기 ADR(평균 객실 요금)지수는 연도별 14.8%, 2.9%에 상응하여 증가했다. 이 두 그룹의 점유율 또한 분기 내에 2.1%와 1.4% 증가했다.

CBRE은 미래에, 베트남 호텔 시장은 호치민시와 하노이에 문을 열 것이라 기대되는 많은 5성급 호텔들로 인한 급격한 성장과 함께 호텔과 5성급 리조트의 활발함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Starwood그룹 또한 2016년부터 2019년 기간 안에 베트남 내에 6곳의 호텔과 새로운 휴양지가 더 생기게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베트남통신사_호앙 즈엉(Hoàng Dươ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