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액의 돈을 송금 시 고급보안기술 적용
거액의 돈을 송금 시 고급보안기술 적용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기술국 (국가은행 소속) 국장인 레마잉훙씨는 은행결제문제에 있어 안전을 위해 국가은행이 거액송금 시 고급보안기술 사용방안에 대한 규정을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예를 들어 5억동 이상 결제 시 안전을 위해 공개키 또는 생체인식 방식을 사용할 것이라고 했다.

훙씨에 따르면 고객의 개인정보, 각종 전자은행 서비스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지키며 어떠한 제 3자에게도 (은행 직원 포함) 핸드폰, 이메일, SNS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개인의 스마트폰으로 각종 온라인 은행 서비스를 이용 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또는 접속 시 인증기능(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을 설치할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은행서비스 접속 비밀번호는 예측하기 어려워야 하며 주기적으로 비밀번호 변경,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지 말라고 했다. 공공 컴퓨터 사용과 온라인 은행 시스템 접속 시 공공 와이파이 사용을 자제하고 저장된 링크를 클릭하기 보다는 직접 입력해 웹사이트 접속을 하라고 충고했다. 그리고 각 은행과 쇼핑몰의 정식 웹사이트만 로그인을 하고 신용 있는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결제할 것을 부탁했다.

몇 은행 전문가들은 OTP(one time password) 시스템은 안전하지 않다고 말했고 훙씨는 OTP가 온라인 결제에 있어서 사용되는 시스템이고 도입이 쉽고 저가격에 사용하기 편하다는 이점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지만 기술적인 측면으로는 몇 가지의 어려움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베트남통신사_밍프엉(Minh Phươ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