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이상적으로 나비를 볼 수 있는 관광지들
베트남에서 이상적으로 나비를 볼 수 있는 관광지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관광지들은 당신이 황홀하게 아름다운 사진들을 많이 저장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나비들이 넘쳐나는 풍경을 목격하게 해줄 것이다.


땀 다오(Tam Đảo)

땀 다오(Tam Đảo)는 수도 하노이(Hà Nội)로부터 약 80km 떨어져 있다. 해수면으로부터 900m 고도에 위치해 있고, 이곳의 분위기는 일 년 내내 깨끗하며 시원하다. 이곳은 크고 넓은 북부 평야 지역을 포함해 빼어나게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다. 여행객들은 장대한 산과 숲, 샘과 폭포의 경치 앞에서 열광할 뿐만 아니라 수면에 떠다니는 나비 '구름' 들을 목격할 때 아찔해질 것이다.

매년 3월이나 4월, 또는 10월에 산 중턱이나 협곡 위 또는 도처에서 당신은 다채롭고 다양한 나비들을 마주칠 수 있다.

땀 다오(Tam Đảo)에는 약 150여 종류의 나비가 있는데, 이끼 바위벽에 숨어있는 검고 푸른 나비들도 있고, 종이처럼 큰 나비도 있으며 어린 아이의 손톱처럼 작은 나비들도 있다. 이곳에 방문하게 되면 당신은 절묘하고 상쾌한 '요정을 꿈꾸는 나비 영혼' 의 감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바 베 (Ba Bể) 호수

바 베(Ba Bể) 호수는 하노이로부터 2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박 깐(Bắc Kạn)성 바 베(Ba Bể)현 남 머우(Nam Mẫu)읍에 속해 있는데, 보호가 필요한 세계적으로 특별한 20곳의 담수호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맑고 푸른 물과 함께 고도 145m에 위치해 있는 호수는 장대한 산맥 사이에 몸을 감춘 매우 아름다운 보석과 같다.

매년 여름 4월이 돌아오면, 바 베 호수는 하얀 나비 호수 주변으로 나풀대며 날아다닐 때 더 매력적이게 된다. 여행객들은 부두에서 발을 내리고 부드럽게 날아다니는 무수한 나비 떼들의 환영을 받게 될 때 예기치 않은 유쾌함과 즐거움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나비들은 떨어지는 눈과 같다. 수묵화 같은 매력적인 풍경사이에서 카누를 탈 수 있고, 주변에는 나무들의 푸름이 넘쳐 하늘과 함께 섞이고 무리를 지어 날아다니는 나비도 있으며 자유로움 속에 빠져 있는 것과 다를 바 없다.


마 다(Mã Đà) 숲

마 다(Mã Đà) 숲은 호치민시(TP HCM)로부터 90km 떨어져 있으며 동 나이(Đồng Nai)성 빈 끄우(Vĩnh Cửu)현 지방 위에 위치해 있다. 약 5월이나 6월에 이곳에 방문하게 되면 당신은 수백만 마리의 나비들이 서로 겨루며 멀리 떠돌아다니는 매우 아름다운 순간들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마 다 산기슭(Mã Đà sơn cước)' 의 생명력 넘치고 끝없이 쫙 퍼진 푸른 자연 사이에서, 날아다니며 수풀과 땅 사이를 오르락내리락 하는 나비무리들은 낭만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나타나는 다양한 무늬를 가진 검은색, 노란색, 보라색, 하얀색, 녹색의 날개들은 여행객들이 마치 환상적인 동화 나라 사이에서 길을 잃은 것과 같은 느낌을 가지게 만들 것이다. 이곳은 사진작가들이 몇 백 마리의 나비들의 전경이 담긴 사진을 다시 기록하거나 특별한 종류의 나비들에 대해 독자적인 사진 각도를 갖기 위해 근접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준다.

깓 띠엔(Cát Tiên)

호치민시로부터 북쪽으로 150km 떨어져 있는, 깟 띠엔(Cát Tiên) 국립공원은 떤 푸(Tân Phú), 동 나이(Đồng Nai)의 빈 끄우(Vĩnh Cửu), 깓 띠엔(Cát Tiên), 럼 동(Lâm Đồng)의 바오 롭(Bảo Lộc) 그리고 빈 픅(Bình Phước)의 부 당(Bù Đăng) 이렇게 5개 현 지반위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당신이 갖가지 색의 수백만의 나비 무리들이 높이 날아 춤추며 무리를 지어 다니는 광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깓 띠엔(Cát Tiên) 국립공원에는 450여 종류의 나비들이 있다. 그 작은 생물들은 오래된 숲이 신선한 활력을 갖게끔 만든다. 나비는 나무 꼭대기나 빗물 웅덩이들로부터 나온 무기질을 흡수한 땅 밑으로 모일 뿐만 아니라 대담하게 여행자들의 뒤꿈치에 붙거나 사람의 어깨에 대담하게 내려앉는다.
부드러운 녹색의 나무들 밑 숲을 걸으면, 주변을 맴도는 나비들이 있고 당신은 많은 독특한 사진들을 찍으며 복잡한 도시에서는 찾기 어려운 신선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따이 응웬(Tây Nguyên)

따이 응웬(Tây Nguyên)의 4월은 서우 무옹 나비(bướm sâu muồng)의 계절이다. 이 나비 종류는 담황색으로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옹(muồng)나무들 위에 알을 낳고 고치를 만든다. 부온 마 투옫(Buôn Ma Thuột)시부터 닥 락(Đắk Lắk)의 크롱 안나(Krông Ana)현까지 가는 길 위, 끄 므가르(Cư Mgar)현 꾸오르 당(Cuôr Đăng)읍을 가로지르는 14번 국도선 또는 26번 국도선에서 당신은 길가 옆에 숨어 있거나 꽃 근처를 무리를 지어 다니며 하늘을 뒤덮는 나비 무리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꿉 프엉(Cúc Phương)

꿉 프엉(Cúc Phương) 국립공원은 하노이로부터 서남쪽으로 약 120km 떨어져 있고, 닌 빈(Ninh Bình)성, 화 빈(Hòa Bình) 그리고 탄 화(Thanh Hóa) 3개의 성에 부분적으로 속해 있다. 신의 선물이라 불리우고, 늦은 봄과 초여름에 꿉 프엉(Cúc Phương) 숲은 나비로 넘친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흰 나비이고 그 외에도 아틀라스 나방, 호랑나비 등이 있다.

나비의 색깔로 빛나는 세계는 숲 지역을 반짝이게 만든다. 햇빛이 아름답게 비추는 맑은 날들에, 각 나비 무리들은 숲 옆 도로를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며 날아다닌다. 이곳에 방문하면, 여행객들은 나비 종류에 관한 아름다운 사진들을 무수히 볼 수 있고, 누구든 저장하여 영원히 구경하고 싶어 하는 자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도, 무옹(muồng) 나무들이 있는 닥 락(Đắk Lắk)의 크롱 팍(Krông Pắk)현 에아 냐이(Ea Nhái) 수로 호수로 들어가는 길가 또한 나비들이 무리를 지어 날아다니는 장소이다. 나비는 보통 아침 10시부터 점심 사이까지 많이 날아다닌다. 멋진 푸른 하늘 밑으로, 마치 쏟아지는 꿀과 같은 햇살과 섞이는 노란 나비들은 당신의 여행에 흥미롭고 시적인 부분을 더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베트남뉴스_프억빙(Phước Bì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