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투자자, 벤탄 지역에 지하 쇼핑센터 제안
일본 투자자, 벤탄 지역에 지하 쇼핑센터 제안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일본의 한 투자자가 지하 쇼핑센터 건설을 제안 했다고 밝혔다.

인민위원회는 최근 총리에게 지하 통로 및 광장 공공지역 지하 보조 작업 등의 공사를 ODA자본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승인을 요청했으며, 이와 같은 프로젝트의 비용은 메트로 1번 벤탄-수오이띤(Suối Tiên)프로젝트의 추가 건설비용으로 집행된다고 밝혔다.

또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주식회사 Toshin Development, JOIN, Nikken Sekkei Civil Engineering Ltd, Osaka Chikagai Co., Ltd를 파트너로 선정하도록 요청 했으며, Toshin을 이들의 대리인으로 요청했다.

Toshin Development 같은 경우, 이번 지하 쇼핑센터 벤탄 프로젝트의 설계 디자인을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보냈으며, 프로젝트 계약형태가 민관협력사업(PPP)형태로 진행되기를 바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안에 따르면 정부(호치민시)측 파트너가 일본 ODA자금을 이용하여 지하로 가는 통로를 건설하고 투자자금 회수는 프로젝트의 운영으로 회수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민간 투자자들에게 투자 인증서 발급 및 지하 토지 사용권을 발급하여 민간 투자자들이 직접 쇼핑센터 지역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위치는 광장 지역에 있는 쾃티장(Quách Thị Trang)도로에서부터 길을 따라 레러이(Lê Lợi)도로를 지나 벤탄 시장, 호치민 오페라 하우스까지 이어진다.

쇼핑센터는 벤탄 기차역 B1층에 위치하게 되며 총 면적 45,000m2, 총 투자금 6조8,650억 동이 투자된다고 전했다.

[베트남뉴스_빙(N.Bì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