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의 대명사 '2014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
관광산업의 대명사 '2014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4.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VITM)' 가 하노이에서 지난 4월 2일부터 6일까지 4일 간 각 종 행사들이 진행된 뒤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VITM 박람회를 통해 관광업계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 행사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예상을 뛰어넘은 성공

박람회가 끝난 지난 6일 기자들의 질문에 베트남 관광협회 부회장이자 VITM 박람회 주최 대표인 부테빈(Vu The Binh)씨는 "올해 행사는 지금까지 가장 큰 규모의 박람회였다" 고 했다. 작년 2013 VITM 하노이 박람회에서는 30개 기업만이 할인 상품들을 판매하였지만, 올해에는 박람회에 참가한 거의 모든 기업들이 행사 상품들을 갖고 와 판매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665개 기업이 참가하여 508개 부스가 세워졌고 그 중 154개 기업들은 22개 국가로부터 온 외국 기업이거나 국가 관광홍보기관들이었다. 총 3,200여 기업이 박람회를 방문하였으며, 52,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찾아와 직접 관광 상품을 비교해 보고 구입하였다고 했다. 이로 인해 VITM 하노이 2014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제 관광 박람회가 되었다고 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외 관광기업들은 가장 정신없고 바쁜 4일을 보냈지만, 짧은 시간 안에 오랜 시간 준비해 왔던 관광 상품들을 모두 다 판매할 수 있는 보람과 기쁨도 맛볼 수 있었다. APT관광회사 대표 응웬홍다이(Nguyen Hong Dai)씨는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관광 상품을 구입해 갈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으며, 올해 VITM 하노이 2014 박람회는 기업들이 시장개발과 확장을 결심하는 데에 큰 원동력이 되었을 것이라" 고 평가했다.

감각이 뛰어나고 창의적인 기업들을 위한 기회

박람회가 열리는 4일 동안 유럽연합(EU)이 후원하는 ERST프로젝트가 박람회에 참가한 각 기업들을 대상으로 독립적인 조사를 진행한 결과, 기업의 75.3%가 이번 박람회에 아주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16.9%는 보통이라고 답했다. 나머지 7.9%만이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답했다. 이러한 조사결과는 VITM이 관광기업들이 기대했던 실질적인 요구에 부응하였음을 나타내며, 베트남 국민들의 관광 욕구에도 적절하게 반응하였음을 말해 준다고 했다.

주최 측의 통계에 따르면, 박람회가 열린 4일 간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 비엣젯에어(Vietjet Air), 제트스타(Jetstar) 세 개 항공사가 판매한 비행기 티켓은 약 14,500장 이상이며, 연합 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한 국내외 관광 투어 상품은 12,000개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값싼 비행기 티켓과 할인 투어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은 베트남 사람들, 특히 젊은 층의 관광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했다.

또한, 베트남 사람들의 여행 습관이 보다 스마트해졌다고 했다. 소비자들은 이제 보다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돈을 활용해서 자신들이 원하는 품질의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했다. VITM 하노이 2014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을 보며 관광기업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감각 있는 상품들로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을 확인했을 것이라고 했다.

최근 베트남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다른 박람회들과 달리, 이번 박람회는 마지막 날 끝나는 시간까지 사람들이 붐비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엣(Việ) 전통관광회사 부대표 쩐안쟝(Tran Anh Giang)씨 또한 많은 기업들이 보인 의견에 동의하며, 이전에도 많은 박람회에 참가하였지만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했다. 또한 그는 VITM 하노이 2014 박람회는 4일 내내 한시도 쉴 새 없이 방문객을 맞이해야 했다고 바쁜 시간을 회상했다. 이번에 거둔 성과로 인해 매년 열리는 VITM 박람회가 이제는 베트남 관광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갖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내년 4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VITM 하노이 2015 국제 관광 박람회 또한 "관광 촉진, 베트남 전통문화 관광 발전" 이라는 주제로 이러한 성과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통신사_칸린(Khanh 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