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있는 짚라인(trượt zipline) 모험 관광지
베트남에 있는 짚라인(trượt zipline) 모험 관광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짚라인(Trượt zipline)은 오락과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재미있는 하나의 놀이기구이고, 타는 사람에게 높은 곳에서부터 자연을 볼 수 있게끔 도와준다.

짚라인(Zipline)은 거친 산악지역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통수단의 한 종류로부터 기원한 줄을 이용한 줄타기 모험이다. 이 놀이기구는 상대적으로 높은 고도를 만들기 위해 산허리나 산 정상으로부터 연결하여 다른 한쪽은 호수 주변이나 땅으로 연결되어 있는 하나의 긴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다.

탑승자는 신체를 보호하는 각종 보호 장비들을 착용해야 하고 케이블에 자신의 몸을 걸고 난 후에 정상으로부터 밑으로 미끄러진다. 최근 이 활동은 베트남에서 갈수록 퍼져가고 있고 이 활동을 포함하고 서비스하는 여행 지역과 관광지가 제법 많이 생겼다.

짚라인 서비스는 다 낭(Đà Nẵng)에서 여전히 꽤나 새롭다. 호아 푸 탄(Hòa Phú Thành)관광지에서, 이 놀이기구는 안전한 고도를 가진 2개의 케이블 레일과 함께 2015년 7월에 시작됐다. 이곳의 짚라인은 짧은 레일로 인해 제법 빠르게 즐길 수 있다. 많은 손님들이 아직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처음으로 이 놀이기구를 타는 관광객에게는 신기하고 새로운 느낌을 더해준다. 이곳에 있는 짚라인의 가격은 일인당 한 회에 50,000동이다.

훼(Huế)에 있는 알바 탄 떤(Alba Thanh Tân) 온천지역의 짚라인 레일은 45.5m의 고도와 길이 560m로 아시아에서 가장 긴 자유 레일이라고 알려졌다. 이곳의 케이블 시스템은 퐁 선(Phong Sơn)읍에 속한 마 인(Mã Yên)산으로부터 출발하여 관광객들은 광활한 숲을 지나고 온천의 몽환적인 호숫가로 내려다 준다.

이곳에서의 줄타기 모험은 스스로 높은 곳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멋진 느낌을 가져다주고, 넓고 큰 자연 산악지대 사이에서의 넓은 시야를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 있는 짚라인의 가격은 일인당 한 회에 80,000동이다.

외국 전문가들의 평가에 의하면, 붕 따우(Vũng Tàu)에 있는 누이 런(Núi Lớn)-누이 뇨(Núi Nhỏ) 관광 구역에 속한 호 마이(Hồ Mây)관광지에 있는 짚라인 레일은 베트남에서 가장 모험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이곳의 레일은 200m 이상의 길이와 해수면으로부터 500m의 고도를 가지고 있다. 관광객들은 산골짜기를 통과하고, 짙푸른 해수면위에서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하는 줄타기를 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이곳의 패키지 서비스의 가격은 성인은 300,000동이고 아이는 150,000동이다.

럼 동(Lâm Đồng)에 방문하면, 당신은 바오 록(Bảo Lộc)시 중심으로부터 30km 떨어진 다 후오아이(Đa Huoai)현 마다구이(Madagui)읍에 속한 마다구이(Madagui) 숲속에 위치해 있는 짚라인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야생의 원시적인 자연과 함께, 이곳에서의 짚라인 체험은 관광객들을 많은 계곡과 호수 그리고 나무들을 40m 위로 지나며 데려다 줄 것이다. 각종 놀이 활동들에 참여하는 패키지 서비스의 가격은 240,000동부터 390,000동까지이다.

꽝 빈(Quảng Bình)에 있는 퐁 냐(Phong Nha)-께 방(Kẻ Bàng) 국립공원에는 호치민(Hồ Chí Minh)도로 서쪽 지점부터 출발하여 짜이(Chày) 강 건너편에 위치해있는 또이(Tối) 동굴로 들어가는 400m길이의 레일을 가지고 있다. 이 현대적인 전용 줄타기 형식으로, 관광객들은 매력적인 산과 강을 구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배를 타고 강을 따라 가는 대신에, 짚라인은 관광객들은 짜이(Chày) 강을 다른 시점에서 흥미롭고 더 아름답게 구경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곳의 서비스 가격은 성인은 한 회에 80,000동이고 아이는 60,000동이다.





[베트남뉴스_김김(Kim Kim)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