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베트남 각 지방 협력 관계 넓혀
일본-베트남 각 지방 협력 관계 넓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4일 주석궁에서 쩐다이꽝(Trần Đại Quang) 주석은 일본-베트남 사카이(Sakai)시 우호 협회 회장인 Hitoshi Kato씨를 접견했다.

접견 후 회담에서 쩐다이꽝 주석은 베트남-일본 관계가 전면적인 분야에서 강한 발전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기쁨을 표시했으며, 베트남 정부는 양국 지방의 협력관계와 교류를 넓히는 방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일본의 칸사이 지역은 양국의 전략적 관계를 촉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석은 사카이시가 베트남의 지방인 다낭, 광닌, 광남 등의 지역과 협력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흡족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으며, Hitoshi Kato회장이 사카이사와 베트남측 지방간의 교류, 경제 협력에 기여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와 함께 감사를 보내기도 했다. 또 칸사이 지역에 살고 있는 베트남 공동체에 대한 지원을 부탁하기도 했다.

이외에 이번 협회측이 빈딘(Bình Định)성에 기술 이전과 함께 지원한 지역 어선에 대한 조명 장비 지원에 대한 감사를 건넸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기술 지원을 부탁했다.

이에 대해 Hitoshi Kato회장은 오사카에 있는 베트남 총영사관이 사카이시 일본-베트남 우호협회와 베트남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를 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특히 빈딘성 어업 지원은 많은 경험을 가진 분야의 전문가들과 일본 국제 협력 기관인 JICA와 일본-베트남 사카이시 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또 Hitoshi Kato회장은 앞으로도 빈딘성 어부들에 대한 기술, 보관, 처리를 지원하여 어업 분야에 대한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 했으며, 이를 통한 높은 품질의 상품으로 빈딘성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것을 소망한다고 전했다.

[베트남통신사_득융(ĐỨC DŨ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