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기업들, 호치민시의 오래된 아파트 재건축 프로젝트 관심
외국 기업들, 호치민시의 오래된 아파트 재건축 프로젝트 관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에는 오래된 건물뿐 아니라 오래된 아파트가 많은데, 특히 아파트 같은 경우 노후화로 인해 반드시 재건축이 필요한 아파트가 많다. 이런 아파트들의 재건축 프로젝트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지난 8월 1일 네일 윌슨(Neil Wilson) Sakkara그룹(호주) 회장은 호치민시 정치부 위원이자 인민위원회 서기관인 딘라탕(Đinh La Thăng) 서기관과 회견을 갖고 위와 같은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고 전했다.

네일 윌슨 회장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은 물론 호치민시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투자로 최근 지속적으로 도시가 발전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호치민시가 더 개방적인 정책을 펼쳐 많은 기업들이 각 분야에 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현재 각 기업들은 고층건물 투자를 고려하고 있으며 베트남 교통운송 분야 투자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고, 특히 주 투자 도시로 호치민시를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회견은 많은 부동산 투자 기업들이 참여한 회견으로 Sakkara 뿐만 아니라 드래곤 케피탈(영국), GIC(싱가폴)등이 참석했으며 딘라탕 서기관은 많은 기업들이 투자에 관심을 보여준 것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그는 회견에서 베트남뿐 아니라 호치민시 투자 환경은 투자자들을 위해 많은 긍정적인 개선을 했다고 강조했으며, 시는 항상 각 기업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부여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비즈니스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딘 서기관은, 현재 호치민시에 교통 건설, 홍수 방지, 환경 개선, 아파트 재건축 등 여러 많은 프로젝트가 투자 유치를 원하고 있기 때문에 각 기업들은 연구를 통해 기업의 강점에 맞는 투자 분야를 선택 할 수 있음을 강조했으며, 회견에 참석한 기업들은 부동산, 금융 협력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여력을 갖추고 있으며 만약 프로젝트 참여를 원할 경우 호치민시는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Sakkara 그룹은 부동산, 고층 건물, 오피스텔 건설 전문 기업이며, 드래곤 케피탈, GIC는 외환, 재무관리 전문 기업이다.

[베트남통신사_부하(VŨ H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