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지 않는 도시’의 야간 카페
‘잠들지 않는 도시’의 야간 카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TPHCM)에서 밤에 이곳저곳을 돌아다녀본 경험이 있다면, 당신은 왜 이 지역이 잠들지 않는 도시라고 여겨지는지 이해될 것이다. 긴 밤이지만 사이공(Sài Gòn)의 24시간 카페에는 당신이 음악이나 개인적인 취미를 즐기기 위한 자리가 충분하다.

당신은 현재 밤을 새거나, 매 순간의 능동적인 삶을 즐기기 위해 혹은 밤새 이야기를 하거나 작업을 하기 위해, 아니면 간단히 앉아서 커피 한잔을 마시며 거리를 구경하기 위한 장소가 필요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24시간 내내 운영하는 많은 카페가 생겨났다. 이 글은 잠들지 않는 도시에 있는 야간 카페와 함께 당신을 위한 몇 개의 제안들이다.

‘특 커피(Thức Coffee)’

1군 파스퇴르(Pasteur)거리에 본점을 둔 특(Thức)은 리 뜨 쫑(Lý Tự Trọng)거리와 레 뀌 돈(Lê Quý Đôn)거리에 체인점을 열었다. '문을 닫은 적이 없는' 장소인 특(Thức)은 작은 공간들 안에 위치해 있지만 품질이 좋고 고객들이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조명이 켜질 때의 거리 풍경을 구경할 수 있게 거리의 구석에 위치해 있다. 예술을 사랑하는 꽤 많은 청년들과 사진 수집가들이 예술적 감성을 찾기 위해 일이 끝난 후에 이곳을 방문한다.

1군 응웬 끄 찐(Nguyễn Cư Trinh)거리 85번지의 ‘리메이크 커피(Remake Coffee)’는 유명한 D.O.T SaiGon Cà phê의 전신이자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며, 통풍이 잘되는 넓은 공간과 독특한 특징 그리고 커피와 9T4 Tattoo Studio, 애완동물과 결합해 다시 돌아왔다. 그밖에도, 가게는 방문한 모든 사람들을 위해 각각의 주제에 따른 야간 음악회를 열기도 한다.

1군 똔 득 탕(Tôn Đức Thắng)거리 1A번지의 '카우보이즈 플레이스 커피(Cowboy’s Place Coffee)'

카우보이 커피(Cowboy Coffee)는 미국의 오클라호마(Oklahoma)주로부터 기원됐고 그 후에 캘리포니아(California), 와이오밍(Wyoming), 콜로라도(Colorado), 오클라호마(Oklahoma),위스콘신(Wisconsin), 뉴욕(New York)등과 같은 미국의 각 주에 걸쳐 빠르고 넓게 퍼졌다. 서부 지역의 생활을 담은 모델로 재현된 카우보이 플레이스(Cowboy Place)는 카우보이 문화에 대한 특색들을 이용해 생기 넘치는 사이공에 자리를 잡았다.
24시간 내내 문을 열기 때문에 고객들이 항상 북적이지는 않지만 아이디어가 막히거나 고민에 빠졌을 때, 편안안 분위기의 카페에 가서 스스로를 환기시키는 일은 필요하기 마련이다. 이곳을 찾는 대부분은 젊은 고객들이다. 이 가게는 사이공 강 방향으로 나있는 똔 득 탕(Tôn Đức Thắng)거리 1A번지 앞이기 때문에 어디든지 꽤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된다.
한 가지 더 특별한 점은 카우보이즈 플레이스(Cowboy's Place)의 패기있고 열성적인 서비스 방식인데, 직원들은 서비스를 하는 사람들일 뿐만 아니라 졸리거나 조용한 밤의 풍경 속 지루함을 느낄 때 함께 이야기를 나누거나 농담을 하며 당신과 함께 밤을 지샐 수 있는 사람들이다.

리 뜨 쫑(Lý Tự Trọng)거리의 ‘지커피(G Coffee)’

지(G)에 있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사무실 공무원들이나 밤의 장막 사이에서 조용히 생각하기 위한 공간을 찾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다.

지(G)의 공간은 많은 사람들이 봤을 때 조금 어둡고 우울하게 느껴질 것이다. 왜냐하면 지(G) 전체에는 양쪽의 벽으로부터 테이블, 의자까지 모두 판자로 붙여져 있거나 맥주통, 나무 술통을 가져와 자르고 다시 막은 것을 사용하였기 때문이다. 그것 또한 지의 특색들 중 하나이다.

1군의 헤리티지 커피 & 클로즈(Heritage Coffee & Clothes)
이곳은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장소이다. 자전거를 전시하는 것 외에도, 이곳에는 매우 많은 전화기와 구시대의 타자기가 있다.

특(Thức)과 지(G)와는 다른 방식을 가진 헤리티지(Heritage)는 밤에 가장 활발하고 젊은 방식을 짙게 담고 있으며 일주일 내내 24시간 운영하는 커피 가게이다. 아주 늦은 밤이어야 하는 이유는, 늦으면 늦을수록 이곳은 더 즐거워지고 활발해지기 때문이며, 주로 잘 차려 입은 젊은이들이 찾는 이곳은 그들의 이야기들로 언제나 요란하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개인적인 공간을 잃어버리는 것은 아니다.

오늘날 사이공(Sài Gòn)에 있는 카페에 대해 떠올리게 된다면 사람들은 여전히 여름 정오에 밀크 커피의 이미지를 떠올리거나 골목 앞에서 이른 아침에 향기를 풍기며 뜨겁게 끓어오르는 커피포트의 이미지를 떠올린다. 그러나 사이공에서 한밤중에 커피를 찾는 것은 결과적으로 어떤 것이든지 여전히 새롭다. 아마 당신은 잠을 잃을까 두려워 밤에 자주 카페를 이용하는 것을 두려워할 수도 있지만 만약 편안하다면 어떠할까? 커피 한 잔과 주변 사람들, 조용하고 넓은 도시 그리고 소중한 나 자신을 느껴보길 권해본다.

[베트남뉴스_안휭(An Huỳ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