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술을 이용한 야자수 물 상품 생산
현대기술을 이용한 야자수 물 상품 생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쩨 수출입 주식회사(Công ty Cổ phần xuất nhập khẩu Bến Tre, Betrimex)가 천연야자수 100%를 사용하는 야자수 물 상품인 코코심(Cocoxim)브랜드를 출시했다.

건강에 좋은 천연원료를 사용하는 상품의 트랜드를 오랜 기간 연구한 결과 베트리멕스(Betrimex)사는 테트라팩(Tetra Pak)그룹의 기술을 투자해 벤쩨(Bến Tre)성에서 재배되는 최고급 야자수를 사용하는 현대기술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

코코심 야자수 물 상품은 베트남 소비자의 입맛에 적합하고 태국 녹야자수(Dừa xiêm xanh), 태국연꽃야자수(Dừa xiêm sen), 태국라임야자수(Dừa xiêm tắc), 태국파인애플야자수(Dừa xiêm dứa)의 4가지 맛이 있다. UHT(살균)기술을 사용하기에 신선한 야자수의 맛과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상품은 종이재질의 330ml 박스에 포장되며 스마트 'Dream Cap' 뚜껑을 사용한다.

신선한 야자수 공급을 위해 베트리멕스사는 벤쩨성의 농민가구들과 농업발전을 위한 장기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베트리멕스사는 농업자재공급, 확정구매 등 야자수를 재배하는 농민들을 다양한 형식으로 돕고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재배를 위한 재배방법을 농민들에게 가르쳐 청결하고 생산량 높은 야자수의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베트리멕스사는 2,200만 달러를 투자하여 규정이 엄격한 야자수 물 생산공장을 건설했으며 미국의 FDA, 이슬람교의 할랄(Halal), 영국의 BRC, Kosher 등 중요한 국제 규정에 맞는 품질 높은 상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쩌우낌이엔(Châu Kim Yến) 베트리멕스사 사장은 "3,700만 리터의 상품/h인 8,000 l/h생산량의 라인을 통하여 베트리멕스사는 코코심 브랜드의 야자수 물을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한국, 일본, 중동 등의 시장에도 수출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상품들은 현재 꿉마트(Co-op Mart), 에온(Aeon), 편의점 자카(Zakka), 샾앤고(Shop&Go), 패밀리마트(Family Mart)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권장판매가격은 13,000동이다.

[베트남뉴스_테하이(Thế Hả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