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아름다워지는 양 바이(Yang Bay)
하루하루 아름다워지는 양 바이(Yang Bay)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짱(Nha Trang)시로부터 약 45km 떨어져 있는 양바이(Yang Bay)는 칸 화(Khánh Hòa)성 칸 빈(Khánh Vĩnh)현에 속한 해발 100m 고도의 570헥타르의 영역에 걸친 넓은 계곡 사이에 위치해 있다. 양 바이(Yang Bay)는 폭포와 나무, 광대한 숲의 야생적인 아름다움 때문에 여행객들을 끌어들인다. 라글라이(Raglai)족 사람들이 부르는 방식에 따르면, 양 바이(Yang Bay)는 ‘하늘 폭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연과 어우러지다

7월 9일, 축제가 열리는 올해 축제 시즌에 양 바이(Yang Bay)에서는 휴양지 관광의 새로운 상품을 소개한다. 여행객들은 전날 오후에 양 바이(Yang Bay)에 도착해 편의 시설이 갖춰진 방에서 지내게 된다. 저녁식사 후, 여행객들은 직원의 도움을 받아 그물질, 낚시, 뱀장어 관을 설치하거나 돌게를 잡을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이 잡은 물고기들로 직접 시골 음식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활활 타오르는 부엌 불 옆에서 여행객들은 술과 음식을 먹고 마시며 숲 공간 사이에서 함께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본래 깨끗한 기후의 원시림이었다. 2003년부터 양 바이(Yang Bay)는 칸 비엣(Khánh Việt, 다른 이름으로는 카토코(Khatoco)) 총회사로 인도되어 관리 및 개발되었다. 인도받게 되었을 때 양 바이(Yang Bay)는 단지 야생의 폭포들만이 있는 산림지역이었다. 카토코(Khatoco)는 이 지역을 변화시켜 생태 관광지역으로 만들었다. 야생의 산림과 함께, 양 바이(Yang Bay)에는 벚꽃, 난초, 향기로운 꽃들이 심어져 있고 조류 보호 구역도 있다. 요정의 긴 옷과 같은 새하얀 폭포들과 함께 양 바이(Yang Bay)에는 숲 아래를 흐르는 작은 호수들도 있다.

양 바이(Yang Bay) 관광 공원 부감독 응웬 피 쯩(Nguyễn Phi Trường)은 축제 시즌에 여행객들을 맞이하는 준비과정에서, 단체는 관광 지역 내에 그린 캠퍼스를 다시 꾸미고, 여행객들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게 특별한 주제들로 많은 미니어처들을 더 배치하였고, 현수교를 건설하고 입구 산책로를 재정비하는 등의 일을 실행했다. 쯩(Trường) 부감독은 "우리는 여행객이 이곳에 방문했을 때 자연에 몰입할 수 있도록 양 바이(Yang Bay)를 더 푸르고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독특한 놀이들

지금 중부 지방은 초기 우기이다. 양 바이(Yang Bay)의 산림은 초록빛으로 넘치고, 무성한 나무들은 여행객들을 환영한다. 공원 입구에 들어서면 여행객들은 높은 죽마를 탄 광대들과 다채로운 미키마우스들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이어 여행객들은 꽃의 정원과 작은 숲을 통과하는 전차를 타고 전설이 가득한 몹 턴(mộc thần)나무, 호 쩌(Ho Cho)폭포, 양 바이(Yang Bay)폭포와 같은 관광지들을 방문하게 될 것이다. 특히, 여행객들은 이곳에서 타조 타기, 악어 낚시, 곰 낚시, 죽마 타기, 널뛰기, 노 젓기, 그네타기, 닭싸움, 돼지 경주, 물고기 마사지, 물고기 밥 주기와 같은 독특한 놀이들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매우 많은 외국 여행객들이 양 바이(Yang Bay)에 방문한다. 많은 여행객들은 이곳의 자연 경관에 매우 즐거워한다. 러시아인(22살, 에카테리나 제이(Ekaterina Jay)는 "이 곳은 매우 올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여행객들을 환영해주는 즐거운 가이드들과 함께 폭포와 숲에서 어울릴 수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양 바이(Yang Bay)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속 기획하여, 매 축제 시즌 더 아름다워지려 노력하고 있다.

양 바이(Yang Bay) 관광 공원 책임자 보 코이 민(Võ Khôi Minh)은 "곧 양 바이(Yang Bay)에서는 계속해서 여행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산욕, 머드팩 지역 그리고 고급 휴양지를 건설하는데 투자하고 있습니다" 라고 강조했다.


냐 짱(Nha Trang)에서 양 바이(Yang Bay)까지 여행객들을 유혹하는 관광 투어

8시 30분 : 나짱(Nha Trang) 시내 약속 장소에서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양 바이(Yang Bay)로 출발한다. 가는 길 위에서 여행객들은 자연과 어울리며 논밭의 풍경, 칸 화(Khánh Hòa) 마을, 라글라이(Raglai) 민족 마을을 구경할 수 있다.

 양 바이(Yang Bay)에 도착하면, 칸 화(Khánh Hòa)에서 가장 큰 고목들 중 하나인 높이 25m의 ‘몹 턴(Mộc Thần)’ 나무를 방문한다.

 전차를 타고 999송이의 장미 정원, 디아 당 정원, 해바라기 정원, 야생 곰, 타조, 공작새, 토끼 보존 구역을 방문한다. 이 때, 참가비용을 내고 돼지 경주, 닭싸움, 곰 낚시, 말 타기, 활쏘기, 노 젓기, 창던지기와 같은 민속놀이들을 즐길 수 있다.

 양 바이(Yang Bay) 폭포와 양 캉(Yang Khang) 폭포를 방문한다. 이곳에서 경치를 감상하고, 폭포에 몸을 담그거나 물 마사지를 받고 기념 촬영을 하거나 낚시를 할 수 있다.

 유명한 식당인 '다오 응옥(Đảo Ngọc)' 에서 산악 지역 특산 음식들과 악어, 타조 등으로 요리된 점심을 먹는다.

 민속 악기들이 전시된 집에 방문하여 라글라이(Raglai) 민족의 풍습에 대하여 설명을 듣는다. 인상적이고 독특한 문예 공연 프로그램을 감상하고 돌 연주, 차피(Chapi) 연주, 쯩(T’rưng) 연주, 디툭(Dituk)이라 불리는 피리, 타꿍(Tacung) 고백 피리, 테일플로이(Taleploi) 나팔 그리고 라글라이의 춤들을 통해 라글라이(Raglai)족의 예술인들과 교류한다.

 300여 개체 이상의 크고 작은 악어들이 햇볕 아래 몸을 말리고 있는 악어 농장에 방문하고 악어 낚시도 체험해보고, 악어와 사진을 찍거나 산책을 하고 악어가죽으로 만들어진 상품들을 파는 가게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15시 15분 : 차를 타고 나짱(Nha Trang)으로 다시 돌아온다.


[베트남뉴스_K.D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