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국산 농산물 구입 가능해 지다
인터넷으로 국산 농산물 구입 가능해 지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잉니엔 신문 주식회사(Công ty Cổ phần Báo Thanh Niên)는 농민과 베트남기업의 연결, 베트남 소비자를 위한 청정 농산물의 판매처인 muahangviet.com.vn 전자구매 실험버전을 내놓았다.

국내상품구매 프로젝트(dự án Mua Hàng Việt)는 베트남 기업의 브랜드, 특히 농업분야 브랜드의 사용을 촉진시키기 위한 타잉니엔 신문 주식회사의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muahangviet.com.vn 페이지를 내놓은 타잉니엔 신문 주식회사는 이 홈페이지가 전자판매 방향으로 발전하는 현재 베트남 기업들이 절약된 비용으로 쉽게 고객과 연결되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광고 사이트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소비자들은 가정을 위한 안전적인 식품을 고를 수 있는 신뢰받는 페이지가 되길 바라고 있다.

시작 단계로 muahangviet.com.vn은 2개의 분류에 50개의 상품을 공급한다. 국제 식품안전조직의 증명서가 있는 유기농 생산품과 안전품목, 웹페이지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은 매일 먹는 식단에 자주 사용되는 유기농 쌀, 야채 등이 있다.

현재 국내 상품구매 프로젝트는 공급원인 럼동성(tỉnh Lâm Đồng)과 껀터시(TP Cần Thơ)를 연결했고 호치민시 내에서 배달주문을 받는다. 차후 이 프로젝트는 하노이로 시장을 넓힐 예정이다.

창고에 보관하지 않고 주문 즉시 수확하여 신선도를 유지하는 미리주문(pre-order)방식은 고객에게 24시간 내에 배달된다. 이 형식은 농산물 공급과정에서 중간단계를 없애 보관문제를 해결한다. 이것 또한 고객이 안전한 과일, 야채를 구매할 수 있는 muahangviet.com.vn에서 공급되는 농산물의 특징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공급사들은 통일된 생산과정(VietGAP/GlobalGAP)을 적용해야 하며 모든 농산물들은 세 번의 검사를 거친다.

응웬프엉링(Nguyễn Phương Linh), 국내 상품구매 프로젝트의 프로젝트장에 따르면 공급분야에서는 프로젝트의 구매부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농장, 농민을 직접 찾아가 생산과정이 적용되는지 확인한다. 이후 모든 농산물들은 3번의 검사과정, 선검사(각 성의 동물보호지국과 협력/달랏 핵연구원(Viện Nghiên cứu Hạt nhân Đà Lạt)이 중금속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의 함유량을 검사), 배달 전 검사 그리고 독립적인 실험실에서 추후 검사를 거친다.

muahangviet.com.vn은 베트남의 안전하고 품질 높은 농산물을 공급한다고 강조한다. 2017년에는 수출기준에 적합한 베트남의 기타 물품들도 공급할 예정이다.

[베트남뉴스_바우위엔(Bảo Uyê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