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오래된 빌라와 아파트들 점검한다
2017년부터 오래된 빌라와 아파트들 점검한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부 보고서에 의하면 오늘날 집과 공공시설의 수량, 특히 국내에서 위험한 수준에 이르는 오래된 빌라와 아파트는 몇 천여 채에 이른다. 이에 따라 2017년부터 건설부는 각 도시에 있는 위험하고 오래된 시설을 전부 점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내용은 회의에서 제출된 오래된 공공시설 및 주택의 안전도를 평가하고 검열하는 일에 대한 정부 수상의 지침이고, 이 회의는 하노이(Hà Nội)에서 6월 10일에 진행됐다.

건설부 자료에 의하면, 하노이(Hà Nội)시의 약 1,500여 채 이상의 아파트들은 1960년부터 1980년대 말 사이에 건설된 2-5층의 오래된 아파트들이다. 그 밖에도 1954년 전에 지어진 집들도 있고 그 중 적지 않은 시설들이 기능이 저하되거나 손상되었으며 보이지 않는 많은 위험이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하지만 이 시설들의 안전도를 평가하는 일은 간단하지 않다. 정부 수상의 5번 지침의 실현을 위해, 건설부는 구체적으로 주택과 공공시설의 안전도를 평가하는 계획을 세웠고 모든 각 지방에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통일안을 제시하였으며 2016년 말까지, 건설부는 각 건설사무소, 지역 정부와 함께 도시에 있는 오래된 시설 전부에 대해 예비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건설부와 건설 사업 품질 평가국 응웬 만 하(Nguyễn Mạnh Hà)국장은 상태와 수명을 확정하기 위해 각 시설들을 평가하는 일은 매우 복잡한 일이고 깊고 전문적인 연구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베트남에서 이런 연구들은 제한적이었고, 이 문제와 관련해 마련된 기준이나 기술 자료가 아직 많지 않다. 이 계획은 외국 규정들에 의거하여 세워졌고 베트남 상황에 부합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연구되었으며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건설부 대표 또한 현재 건설부는 계속해서 평가 계획을 완성중이고, 하노이(Hà Nội), 호치민시(Thành phố Hồ Chí Minh), 다 낭(Đà Nẵng) 그리고 껀 터(Cần Thơ.)와 같은 큰 지방들에서 팀을 조직하고 있다.
각 건설사무소, 지방 정부, 몇몇 전문기관 외에도 신용 있는 많은 전문가들과 능력 있는 조직들 또한 동원되어 참가할 예정이다.

[베트남통신사_득융(ĐỨC DŨ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