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에우 롭(Nhiêu Lộc) 제방을 운동하며 깨끗하게 만드는 사이공(Sài Gòn)사람들
니에우 롭(Nhiêu Lộc) 제방을 운동하며 깨끗하게 만드는 사이공(Sài Gòn)사람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에우 롭 제방을 정화하는 기계는 비록 며칠간만 사용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어 모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 흥미로워했고 환경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게 됐다.

푸년(Phú Nhuận)군 2동 니에루 롭(Nhiêu Lộc)-티응에(Thị Nghè)제방 지역에 정수기와 결합된 피트니스 기계가 최초로 설치되었을 때, 많은 사이공(Sài Gòn) 사람들은 놀라워했고 매우 열광적으로 기계를 사용하며 운동했다. 독특한 이 두 통의 물은 니에우 롭(Nhiêu Lộc)-티 응에(Thị Nghè)제방을 깨끗하게 만들고 물을 깨끗하게 정수하는 것에 기여했다.

이 기계는 한 회사에서 '편안한 삶을 위한 푸른 강과 호수 만들기' 슬로건을 바탕으로 설계한 정수통을 가진 자전거 스타일을 본 따서 설계됐다. 사이공(Sài Gòn)에서 최초로 선보인 물을 정화하는 피트니스 기계로 알려졌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계는 물도 정화하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매우 재밌고 기발한 발명품이라고 평가했다. 이 기계는 초기 며칠간의 짧은 체험 시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었다. 현재는 걷기나 보통의 기구들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대신에 사람들은 운동하며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스타일을 더하고 있다.


푸 년(Phú Nhuận)군 2동에 사는 휜 티 르엉(Huỳnh Thị Lượng)은 "이 기계들은 모든 사람들이 더 걷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매우 유익합니다. 저는 앉아서 페달을 밟으며 더 건강해질 수 있고 물을 정화시켜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이 피트니스 기계의 동작 원리는 매우 간단한데, 단지 자전거에 앉은 후에 일반 자전거의 페달을 밟는 것처럼 밟으면 된다. 이때 체인은 바퀴와 엔진 사이에 연결되어 있는데, 사람이 페달을 밟는 힘이 생기면 엔진을 회전시켜 자전거 앞부분 아래에 붙어있는 발전기를 작동시킨다. 전류는 계속해서 전지까지 이동하여 제방 밑에서부터 물을 빨아들이는 활동을 하는 펌프에 전기를 공급해준다. 이 시스템은 미니 수력 발전 기계와 비슷하다.

플라스틱 관을 통하여 물이 빨려 들어와 모래가 들어있는 물탱크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각 재료들은 수원을 오염시키는 유기물들을 흡수하게 된다. 그 후, 물은 정화되고 침전된 후에 관로를 따라 호수 아래로 역류하게 된다. 이 다기능 시스템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건강을 증진시키며 매우 편리하게 오염된 호수의 물을 처리하는 일에 참여하게 되고 자연과 더 가까워지게 된다.

많은 사람들은 자전거를 밟으며 물을 정화하는 일은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힘을 써야하기 때문에 더 힘들지만, 자주 오염되는 제방을 깨끗하게 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



[베트남뉴스_뜨뀌(Tứ Qu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