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하우스사, 세계를 향해
썬하우스사, 세계를 향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0년 동안 썬하우스(SunHouse)라는 브랜드를 가진 가정용 상품들이 베트남시장에서 많은 주부들에게 선택받아 왔다. 실용적인 디자인 외에 썬하우스사의 상품들은 많은 여성주부들에게 주방의 재미를 안겨다 준다.

썬하우스 그룹(SunHouse Group)은 2000년 가전제품, 전기선 공급/사업목적인 푸탕(Phú Thắng) 유한책임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2003년 베트남의 가정용제품 내수시장이 확대되고 있음을 느끼고, 투자생산으로 목적을 변경하여 응오이냐안즈엉(Ngôi nhà Ánh Dương, SunHouse)주식회사로 변경했다.

발전을 위해 투자가 필요하다 느낀 썬하우스사는 생산협력을 위한 외국의 투자자를 물색하던 중 ‘김치의 고장’인 한국 가정용제품들의 디자인과 실용성에 반해 한국 파트너와 인연을 맺었다. 2004년 8월, 한국과의 합작기업이 첫 알루미늄, 스테인리스품목 생산 공장을 정식으로 가동했다. 2005년에는 아세안지역의 국가들 중 처음으로 양극 산화 처리된 가정용제품들의 생산을 시작했다.

썬하우스 사의 상품들은 한국의 현대화 생산라인에서 생산되며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상품들보다 디자인과 실용성에서 우수한 면을 보여주고 있다. 양극산화처리, 달라붙음 방지, 스테인리스 세트 등의 최신기술을 적용한 상품들로 썬하우스 브랜드는 베트남 소비자들에게서 신뢰를 얻어가고 있다.

특히 고품질 상품공급, 상담서비스 제공, A/S와 기타 고객서비스 등 ‘고객과 함께 발전하여 성공하자’라는 기업 방침은 가정용제품 생산 분야에서 썬하우스 브랜드를 최고의 자리로 올려주었다.

썬하우스 사의 양극산화냄비세트(Bộ nồi Anod)는 아세안구역에서 대표적인 상품으로 등극하였으며 미국, 일본, 한국, 중국,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와 베트남에서 공업디자인 특허를 받았다. 이것은 생산사업 능력을 증명하는 것이며 썬하우스사가 국제적으로 신뢰받는 파트너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된 것이다.

이외에도 고급 가정용제품을 베트남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썬하우스 사는 한국과 일본으로부터 부품 또는 완성품을 수입하기도 한다.

이런 사업전략은 기업의 매출을 2006년 2,500억 동에서 2009년에는 6천억 동 이상으로, 2010년에는 8천억 동까지 수직 상승시켰고 2011년에는 1조 동을 달성했다.


10년 간의 활동을 통해 썬하우스 사는 4개의 자회사, 10ha부지의 공장 2곳, 천명이 넘는 직원을 소유한 대기업으로 발전했다. 또 63개 성,시에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라오스, 브라질, 캐나다, 이라크, 이란, 미얀마 등으로도 썬하우스라는 브랜드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시장돌파가 어려운 유럽, 일본, 미국시장은 썬하우스사의 다음 목표이다. 본 기업은 박람회 등을 통해 여러 시장에서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2010년에는 가정용제품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IKEA그룹과 협력계약을 체결하기도 하였는데 이는 썬하우스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약이었다.

2010년6월18일 썬하우스사는 그룹모델로 사업 활동형식을 변경하고 정식으로 썬하우스 그룹으로 수정, 변경했다. 이는 썬하우스 브랜드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음을 알리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향후 썬하우스 사는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늘려가며 박닌성(tỉnh Bắc Ninh), 흥옌성(tỉnh Hưng Yên) 총 20ha부지에 총 2개의 공장을 추가로 건설할 예정이며, 세계 여러 국가에 대표사무실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썬하우스 그룹은 베트남의 사회발전 활동에 참가하여 베트남 사회가 발전하는데 기여하기를 약속했다.

멀지않은 미래에 그룹은 썬하우스 브랜드를 가진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여 완벽한 주방용품을 공급할 것이며 베트남 국내외에서 고급 가정용제품을 생산하는 그룹으로 발전할 것이다.

[베트남뉴스_밍득(MINH ĐỨC)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