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세금 납부 방법 안내
전자 세금 납부 방법 안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부는 최근 국가예산인 각종 세금을 걷는 것에 대한 규정, 특히 전자세금 납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 내용의 통지서 제 84/2016/TT-BTC호를 발행했다.
통지서 제 84호는 토지 임대 세금, 토지 사용 세금, 해양면적 임대 세금, 광산개발권 발급 세금 등 각종 세금의 납부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단, 수출, 수입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세금은 포함하지 않는다.
통지서는 전자세금 납부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하게 명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전자세금 납부자들은 국세청의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기관이 발급해준 거래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한다. 또한 납부자들은 '납부서류 신청', '대리 납부서류 신청' 두 가지 경우에 따라 납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관세청 홈페이지에서는 전자세금 납부 증서에 명시된 정보가 합법하고, 납부하는 사람의 서명이 일치하는지 검사를 한 뒤 납부자에게 납부확인 증서를 발급하거나 납부 신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에 대해 통보한다.
합법적인 납부증서의 경우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관세청의 전자서명이 전자납부증에 표시되며 납부자가 납부 서류를 신청할 때 선택한 은행 시스템으로 보내진다.
은행에서는 납부자가 국가예산으로 사용될 세금을 납부한 납부 서류에 기입된 정보를 검토하고 이자 공제 조정을 한 후 다음과 같이 처리를 한다.
납부증의 정보가 규정에 따라 기입되지 않았거나 규정에 따랐음에도 불구하고 이자 공제를 받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은행은 전자서명을 하여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세금 납부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안내한다.
반면 모든 정보가 규정대로 기입되었고, 이자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은행은 세금 납부자의 계좌에서 이자를 공제하며 전자서명을 하여 세금 납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것을 안내해 준다.
전자 세금 납부는 은행이 공급하는 전자 납부 서비스를 통해 진행 할 수 있으며 ATM,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POS 등 은행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통해 전자세금 납부 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통지서는 은행의 서비스 창구에서 세금 납부를 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행정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고, 국고 관리기관과 세금 관련 기관의 국가 예산 납부 정보 접수 및 처리, 관련 위법 행위 적발 및 처벌, 납부 확인증서 발급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베트남뉴스_칸린(Khánh 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