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라(Sơn La)에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 몽(Mòng) 마을
선 라(Sơn La)에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 몽(Mòng) 마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Mòng)마을은 선 라(Sơn La)성의 문화와 생태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휴양지이다.
몽(Mòng)마을은 선 라(Sơn La)성 선 라(Sơn La)시 후어 라(Hua La)읍에 속해 있다. 여행객들이 가장 먼저 느끼게 될 것은 이곳의 맑고 아름다운 산수와 자연 경관이다. 높이 나는 구부러진 용과 같은 굽이치는 산맥들은 넘 라(Nậm La)강의 물결 아래로 향하고 있고 언덕 위에는 커피, 살구, 자두, 소나무, 다 자란 대나무들이 빽빽하게 자리잡고 있다.
봄에 오면, 꿀을 찾아 날아다니는 벌들과 함께 숲속에서 경쟁하듯 피어오른 살구꽃, 자두꽃 그리고 난초 나무 꽃들이 즐거움이 가득 찬 공기를 만들어 낸다. 겨울에는 언덕에 빨갛게 피어오른 상아화꽃이 빨간 지붕의 집을 꾸민 것같이 아름답게 보인다. 겨울의 차갑고 쌀쌀한 날씨는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드리우기 이상적인 시기이다.
몽 마을의 온천은 도시 중심으로부터 약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온천은 36도씨부터 38도씨까지이고, 온천수는 피부병, 관절염, 신경과 심혈관을 치료하는데 매우 좋은 천연 광물 성분을 가지고 있다.
현재에는 약 20여 가구가 타이(Thái)족의 전통 가옥 건물에서 온천욕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전통 가옥은 과학적이고 넓은 욕조들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천욕 서비스 외에도 이곳에 방문한 여행객들은 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 현지 사람들과 함께 현지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다. 갖은 양념으로 정성스럽게 절인 후 모닥불에 구운 특색 있는 전통 음식들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몽(Mòng)마을 전통 가옥에서 타이(Thái)족의 식탁 주변에 둘러 앉아 이색 음식을 즐기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여행객들은 겨울밤에는 모닥불 주변에 둘러앉아 이야기 할 수 있고, 여름밤에는 마루 밖에서 달을 구경할 수도 있다. 또한 여성들이 진심을 담아 부르는 부드러운 민요를 함께 듣거나 애인을 부르는 청년들의 청아한 피리소리를 들으며 '인 라 어이(Inh lả ơi)' 춤을 추며 한데 어울릴 수도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선 라(Sơn La)성의 몽(Mòng)마을은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익숙한 장소가 되었다. 여행객들 또한 시적인 풍미를 가진 많은 풍경과 이 멋진 산악 지역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해 동·서북 여행을 예약할 수도 있다.

[베트남뉴스_프엉리(Phương L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