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베트남에 우리 기술 전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베트남에 우리 기술 전한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6.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권 사장, 베트남 산업무역부 방문… 전기안전 기술협약 체결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가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철호, 이하 '협회')와 손잡고 베트남 전기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섰다. 공사 이상권 사장과 협회 장철호 회장은 14일 오전(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산업무역부를 방문해 산업안전기술환경국 관계자들과 환담을 갖고, '전기안전 분야에 관한 상호 기술협력 약정' 을 체결하였다.

공사를 비롯한 3자 대표들은 이 자리에서 △주요 전기설비의 공동 검사와 정밀진단 수행, △전기안전 및 시공 기술인력 분야 인프라 확대, △베트남 전기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국내 전문가의 현지 파견 등의 교류·협력 방안을 구체화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베트남 전기설비에 대한 검사 및 안전진단 사업을 현지 검사기관과 함께 수행할 수 있게 되면서 동남아 시장 확대의 새 기반을 마련하였다. 협회 또한, 현지 기술인력을 직접 교육 양성할 기회를 얻음으로써 국내 시공 분야의 인력 수급난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이상권 사장은 "한국과 베트남 간 경제와 문화 등 다방면의 교류협력이 확대되고 있는 시기에 전기 산업분야에서도 공동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면서, "한국이 갖고 있는 기술력과 베트남의 훌륭한 인적 자원이 양국 간의 동반자적 관계 강화에 알찬 밑거름으로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 글로벌 사회봉사단과 협회 임직원 등 10여 명은 이날 오후, 하노이 시 외곽의 한 마을학교를 찾아 주요 전기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하고, 화장실과 샤워실 수리, 놀이기구 설치 등의 공헌활동을 펼쳤다.

(하노이 한인소식지편집장 이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