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베트남 경제 안정화 돕기 위해 정책 자문 강화
세계은행, 베트남 경제 안정화 돕기 위해 정책 자문 강화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6.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 티 낌 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국회주석은 지난 6월 7일 국회에서 빅토리아 카와카와(Victoria Kwakwa) 세계은행 베트남 지부장과 만남을 가졌다.
응웬티낌 국회주석은 빅토리아 카와카와 세계은행 베트남 지부장에게 동아시아-태평양 지부의 책임자로 임명된 것에 대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응웬티낌 주석은 세계은행 베트남 지부가 편찬한 2035 베트남 보고서를 환영하며 보고서는 매우 중요한 자료로, 앞으로 베트남이 공업 국가로 하루 빨리 전환하고 베트남에 보다 적합한 시장 경재 체제로 개혁하는 데에 있어서 장기적인 방향을 정할 때 매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회 주석은 빅토리아 카와카와 지부장이 새로운 직책을 맡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베트남과 지역의 발전 전략을 위해 지원할 것이라는 것에 대해 신뢰를 보였다.
국회 주석은 2016-2020 베트남 경제-사회 발전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중에서도 가장 중점적인 전략으로는 거시경제 안정화, 성장모형 개혁 위한 돌파 전략 시행 및 재 구조조정, 사회 안전 보장, 기후변화 대응책 등이 포함되어있으며, 연 평균 성장 목표는 6,5-7% 정도라고 밝혔다.
국회주석은 베트남이 아직까지 세계 경제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과정 가운데 많은 어려움들을 겪고 있고 해수면 상승,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 발전에 대한 목표를 강조했다.
세계은행 베트남지부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국회주석은 세계은행에게 베트남 거시경제 발전 및 안정화, 역할 발휘, 자금원 유치 등을 위해 정책 자문 공급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은행 베트남 지부는 세계은행에 속한 국제발전협회로부터 우대 대출을 받아 베트남이 지금까지 발전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를 발휘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했다.
국회주석은 베트남 국민을 대표하는 기관이자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진 입법기관으로서 베트남 국회는 늘 보다 효율적으로 자금을 마련하고(IDA자금) 사용할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조사할 것이라 약속했다.
빅토리아 카와카와 지부장은 국가 주석이 직접 시간을 내어 그녀와 함께 회담을 갖고 또한 베트남의 첫 번째 여성 국회주석으로 당선된 것에 대한 축하의 인사도 잊지 않았다.
세계은행 베트남지부과 효율적인 협력을 강조한 빅토리아 카와카와 지부장은 세계은행은 베트남과의 협력 관계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응웬티낌응언 국회주석 또한 지속적으로 협력관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통신사_황티화(Hoàng Thị Ho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