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 라이(Hang Rái),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
항 라이(Hang Rái),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6.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여행 투어를 오픈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항 라이(Hang Rái)는 그 야생의 아름다움 때문에 사진을 찍는 것에 빠진 많은 손길들과 모험을 좋아하는 오토바이 배낭여행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빈 히(Vĩnh Hy)만의 남쪽에 위치해 있고, 판 랑(Phan Rang)시로부터 약 35km 떨어진 항 라이(Hang Rái) 해변은 '평온히 잠들어 있는 공주' 와 같다는 평을 듣는다. 닌 투언(Ninh Thuận)성에 속한 유명한 지역들은 '깨워줄'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다.
항 라이(Hang Rái) 해변은 파도를 막는 산세를 가지고 있고 겹겹이 쌓여 아름다운 동굴들을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수달의 거주 지역이다. 그것은 또한 항 라이(Hang Rái)라고 특별히 불리는 이름이 탄생하게 된 기원이다. 이곳의 산은 높지 않고 동굴은 깊지 않지만 쭈어(Chúa)산과 가벼운 소리를 내며 바위 위에서 장난을 치는 수달 무리들이 있는 파도치는 푸른 바다 사이의 인상적인 아름다움 때문에 전문 사진작가들에게 무한한 감흥을 준다.



그 외에도, 돌산의 웅장한 경치를 감상하며 여행객들은 옆의 작은 해변의 맑은 물을 자신의 몸을 담가 볼 수도 있고 쭈어(Chúa)산으로부터 내려오는 담수호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모래 위를 흐르는 시냇물의 물결과 함께 모험하며 일년 내내 붉게 타오르는 꽃이 피는 선인장들 뒤로 아른거리는 야자나무들의 그림자를 감상할 수도 있다.
항 라이(Hang Rái)는 원시적이고 매우 평화롭다. 만약 여행객이 전문 사진작가라면 확실히 산 정상에서부터 볼 수 있는 희귀한 경치, 오래된 절벽 위에서 염소 무리들과 함께 돌아다니는 유목 민족들, 꽃과 나무의 활기찬 녹색과 대조적인 빈 띠엔(Bình Tiên)바다의 푸른 광대한 공간들을 찍지 않고 빈 손으로 돌아가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촬영에 너무 과하게 몰두하여 사람들의 아름답고 평화로운 순간들을 감상하고 그 장면을 모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산에서의 모험을 경험하기 위해 관광객들은 작은 동굴들을 이리저리 빠져 나가볼 수 있고 심지어 별을 보며 '동굴 생활' 을 한번 시도하기 위해 하룻밤 야영을 해 볼 수도 있다. 밤에는 산에 부딪치는 파도소리와 동굴 안에서 확실하게 울려 퍼지는 사람의 소리를 듣거나 오래된 자연이 만든 푹 파인 바위들의 시원함을 느껴 볼 수 있다. 그리고 만약 바다에서의 모험을 좋아한다면 맑은 물 아래로 깊게 잠수하여 산호초 주변에서 수영하는 다채로운 물고기 무리들을 구경하기 위해 스노클링 장비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사람들은 항 라이(Hang Rái)에 대해 빈 띠엔(Bình Tiên) 해변, 팃(Thịt)해변을 포함하여 제일 아름다운 산호가 있는 해변을 가지고 있는 장소라고 말한다. 몇 킬로미터에 걸쳐있는 많은 종류와 여러 색상들의 산호는 광대한 푸른 바다위에 떠 있는 다채로운 그림을 만들어 낸다.



여행객들은 항 라이(Hang Rái)의 방식을 짙게 가지고 있는 파티 음식을 스스로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특산물인 갯우렁이는 이 파티에서 빠질 수가 없을 것이다. 만약 어디서 갯우렁이를 찾아야 할 지 모른다면 가벼운 썰물 때, 땅거미 지는 바위 동굴의 마을 소년과 함께 가면 된다. 그 후에, 돌아와서 불을 피워 향기로운 냄새가 나고 맛있는 갯우렁이 죽을 요리하면 된다. 그 밖에도 짙푸른 급류 속 바위 위에서 재미있는 놀이인 '고기잡이' 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은데, 그것은 성대한 파티에 부족하지 않은 바다 향기를 가진 음식인 구운 생선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바위와 바다에서의 놀이들을 충분히 즐긴 후에도 단지 어느 구석에 앉아 바람을 쐬고 파도 위에서 출렁이는 보트들, 매우 아름다운 백색의 염전들 또는 어촌마을에서 바다까지 연결하는 이끼 낀 돌다리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여행객들을 더 머무르고 싶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만약 당신이 배낭여행을 가거나 현지 생활에 어울려 사는 것을 좋아한다면 고기 잡이를 하거나 산에서 염소와 양을 방목하거나 분지에서 벼를 심는 일과 같은 이 곳 주민들의 일상 생활속 일들을 경험해 볼 수도 있다. 선물로는 이곳의 어부들이 고기를 잡고 돌아올 때 바로 팔리는 신선한 해산물보다 특별한 것은 없다.
닌 투언(Ninh Thuận)에 한번 방문하는 것으로는 이곳의 뛰어난 아름다움을 느끼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고, 특히 이 때 묻지 않은 항 라이(Hang Rái)–쭈어(Chúa)산은 그림 속에서 사람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 산자수명이라고 불린다.

[베트남뉴스_김아잉(Kim A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