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양식에서 항생제사용 관리 강화
수산물 양식에서 항생제사용 관리 강화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6.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발전농업부는 지난 5월30일 수산물 양식의 관리를 강화하는 지시번호 4361/CT-BNN-TY를 공포했다.
이번 지시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고 사용한 항생제들, 화학물질들을 사용한 상품들이 식품위생안전 검사를 통과하지 못해 베트남의 주요 수출시장이 수입을 중지한 상황으로 인해 정해졌다.
농촌발전농업부는 상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여 수산물 수출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수산물 양식분야의 발전을 도모하며 질병을 관리하기 위해 각 성/시 인민위원회에 수산물 양식의 관리를 강화하여 수산물 양식을 위한 인프라를 강화하고, 양식장간의 질병 감염은 최소화하라 지시했다. 또 사업, 수산물 양식에서의 수산물, 의약품, 화학물질, 생물학적 폐기물, 환경개선을 위한 처리물질의 사용의 위법행위를 엄격히 검사하여 수산물 양식장들이 질병을 감시할 수 있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또 상기 지시문은 수의지국이 농촌발전농업부의 연관된 기관과 협력하여 모든 지방이 질병 예방, 수산물 양식생산지에서의 질병 처리 검사, 수산물 수출을 도모하기 위한 수입국과의 회의 등을 실행해야 한다고 기재하고 있다.
농촌발전농업부는 농수산물 품질관리지국, 수의지국은 수출수산물 생산, 수출협회와 협력하여 수산물 수출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고 항생제, 화학물질이 발견되어 수입금지와 반품, 경고된 상품들의 생산지를 검사하라고 요청했다.

[베트남통신사_빗홍(Bích Hồ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