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 라오스 수상 접견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 라오스 수상 접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2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은 지난 5월 16일 중앙당 본부에서 라오스 수상인 Thongloun Sisoulith 수상과 라오스 정부 고위층 간부들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공식적인 친선 방문이다.
Thongloun Sisoulith수상은 이번 베트남 방문에 대해 기쁨과 함께 환대해준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에 감사인사를 보냈다고 전했다.
또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 서기장의 안부와 함께 건강에 대한 기원을 전했으며, 베트남이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많은 성과를 달성한 데에 깊은 찬사를 보내고 있다는 라오스 Bounnhang Volachith 주석의 축사를 전달하기도 했다.
수상은 또 베트남 당과 간부들의 지도하에 베트남 국민은 지속적으로 많은 성과를 보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하며, 빠른 시일 내 현대화 공업 국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더불어 지금까지 베트남이 라오스에 전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지원과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Thongloun Sisoulith수상은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 및 베트남 고위층 간부들과의 회담에서 라오스 정부는 베트남 정부와 협력을 강화하고 2016년 4월 공동 성명과 합의된 협력 협정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은 정식으로 베트남을 방문한 라오스 수상과 고위층 관계자들에 따뜻한 환영인사를 건네며, 이번 방문은 전통적인 우정 관계의 심화와 함께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특별한 연대를 가진 베트남-라오스 간 포괄적인 협력과 라오스가 30년간 이룩해온 역사적인 의미와 함께 이뤄낸 업적을 축하했다고 전했다. 또 라오스 인민 혁명당 당선에 대한 축하와 함께 라오스 VIII의 국회 선거는 성공적이었다는 덕담을 전했다.
응우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서기장은 Thongloun Sisoulith 수상이 당과 정부에 의해 수상직을 계속 수행하는데에 축하를 보냈으며, 베트남은 라오스의 전면적인 새로운 정책을 옹호하고 있으며 라오스 인민 혁명당 지도하에 라오스 국민들이 지속적으로 여러 성과를 보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또 새로운 혁명으로 제 10회 의결 대회와 경제-사회 발전계획 5년 제 8차에 대한 성공과 사회주의적 목표에 따라 평화, 독립, 민주주의, 화합과 번영을 구축할 것이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건넸다.
또 쫑 서기장은 최근에 있었던 두 국가 간의 협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양국 정부 대표의 회담 결과에 대한 협력 강화와 함께 두 나라의 정부 부처 및 양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며, 베트남 서기장과, 수상의 공식 친선 방문을 구체화하기 위해 협의할 것이라 밝혔다.
38차 베트남-라오스 공동위원회 회의 내용은 정보, 경험 교류와 함께 경제-사회 관리 및 당 건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교류할 것이라 밝혔다.
특히 서기장은 국방안전 분야에 대해서도 협력강화를 요청했으며 외교, 각 구조 정책 및 장애물을 제거하여 베트남이 라오스에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진도와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했다. 양자 간 무역 회전율 증가와 두 나라의 경제 접속 강화, 교통, 에너지 인프라, 교육 양성 품질 향상 및 인력 개발에 대해서도 협력 강화를 요청했다.
또 서기장과 수상은 전통적인 관계에 대한 기쁨을 표시하였으며, 특히 베트남-라오스가 전반적으로 협력 개발을 강화하고 있는 것에 대해 효율과 함께 국민들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동반 발전을 의논했다.
이 자리에서 베트남-라오스, 라오스-베트남 연대는 귀중한 자산이라고 의견을 모았으며, 이와 같은 관계는 각국의 인력 발전에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평화에 기여하고 안정과 협력, 개발에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통신사_찌융(Trí Dũ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