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또안(Thanh Toàn) 다리의 농촌 시장
탄 또안(Thanh Toàn) 다리의 농촌 시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에(Huế)시의 중심으로부터 약 6km 떨어진 오래된 마을인 탄 또안(Thanh Toàn)마을은 특히 후에 축제(Festival Huế)가 벌어지는 기간에 열리는 소박하고 시골에 특화된 시장과 축제 분위기 때문에 항상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인 여행지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여행객들은 탄 또안(Thanh Toàn) 다리, 절, 마을, 사원과 같은 고대의 건축물들을 방문할 수 있었고 농촌 시장을 걷거나 시장과 강의 경치를 감상하고 시골의 소박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었다.
탄 또안(Thanh Toàn) 마을은 1471년에 지어졌다. 초기 마을은 탄 또안(Thanh Toàn)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었고, 그 후 티우 찌(Thiệu Trị)왕조 시절(1841-1847)의 법령을 어기지 않기 위해 이름을 탄 투이(Thanh Thuỷ)로 바꾸게 된 후 마을은 탄 투이 짠(Thanh Thủy Chánh)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지만 주민들은 여전히 탄 또안(Thanh Toàn)으로 부르는데 익숙하다. 마을에는 모두 13개의 일족이 함께 살고 있다.
역사적인 사건과 오랜 시간이 경과했지만 탄 또안(Thanh Toàn)마을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마을, 절, 묘, 각 일족의 사원 등 비록 크진 않지만 후에(Huế)의 전통적인 건축방식에 따라 지어진 존엄하고 고풍스러운 건축물들을 많이 유지하고 있다.
특히, 탄 또안(Thanh Toàn) 마을은 매우 유명한 건축물이 이곳에 있기 때문에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알려지게 됐는데 그 것은 뉴 이(Như Ý) 강을 북쪽으로 가로지르는 탄 또안(Thanh Toàn) 다리이다. 이것은 특별한 건축방식을 가진 건축물인데, 약 1776년에 건설되어 "틍 야 하 끼우(thượng gia hạ kiều, 위에는 집, 아래는 다리)" 형식을 따라 지어진 건축물이다. 이 다리는 고풍스럽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농촌 마을의 평화로운 풍경들과 매우 조화를 이루고 있다. 다리의 시작부분에는 푸른 4개의 오래된 고목 밑에 자리 잡고 있는 작은 시장이 있다. 이곳은 물건을 사고파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만남과 교류의 장소이며 마을 주민의 문화 생활 장소이다.
탄 또안(Thanh Toàn) 마을은 원래 약 3,000여 호의 가구가 주로 농업에 종사하던 농촌 마을이다. 농한기에 그들은 모자를 만들거나, 빵을 굽고, 농기구를 만드는 등의 부업을 하곤 했다. 최근 민속학 박물관에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트어 티엔 후에(Thừa Thiên Huế) 지방 정부는 마을에 농기구 진열관을 건설했다. 진열관은 탄 또안(Thanh Toàn)의 전통적인 농업에 대한 사진 및 현물들을 보존하고 여행객들이 마을 주민들의 생활 풍속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탄 또안(Thanh Toàn) 마을을 방문할 때, 특히 후에 축제(Festival Huế)와 같은 축제 기간에 방문을 하게 되면 여행객들은 놀이 음악을 듣고 녹차를 즐기며 민속놀이에 참여도 해보고, 후에(Huế) 지방 사람들의 친절하고 사려깊은 마음을 담고 있는 소박한 시골 선물을 사기 위해 시장을 돌아다니는 등의 농촌에 특화된 문화 공간에 빠지게 될 것이다.


[베트남통신사_떳선 타잉양(Tất Sơn- Thanh Gi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