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친환경 에너지산업의 미래 Sustainable Energy & Technology Asia 2016
태국 친환경 에너지산업의 미래 Sustainable Energy & Technology Asia 2016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ustainable Energy & Technology Asia 2016(이하 SETA 2016)가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태국 방콕 BITEC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전시회와 콘퍼런스가 결합한 본 행사에는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15개국에서 전력, 에너지, 기술 산업 분야의 전문 기관, 기업체에서 35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한국 관련 기업의 참여는 없었다.
○ 국가과학기술혁신정책국 등 태국 정부 산하기관과 과학기술연구원, 태국핵기술연구소 등의 공공기관에는 지속할 수 있는 에너지 발전을 끌어내기 위한 신기술을 소개했다. 정유업체인 Shell Thailand에서는 친환경적이며 원유감소에 대처할 수 있는 Gas to Liquid(GTL) oil, 수소 전기에 대해 소개했고, Toyota사에서는 2020년 3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하는 수소차 MIRAI를 선보였다.
○ 태양전지판 제조 및 수입을 담당하고 있는 태국 S사 Mr. Noppadol 씨와의 현지 인터뷰에 의하면, 본 전시회를 통하여 에너지 시장의 흐름과 혁신기술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었고, 잠재 파트너 발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언급했다. SETA 2017은 내년 3~4월 사이에 열릴 예정이므로 동 분야에 관심이 있는 우리 기업들은 내년도 전시회 참가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김남욱(방콕무역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