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타이빙(Thái Bình)성 해안도로 건설 추진
정부, 타이빙(Thái Bình)성 해안도로 건설 추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1.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부 사무소에서 타이빙성 해안도로 투자 건설 프로젝트에 관한 찡딩중(Trịnh Đình Dũng)부총리의 안건을 상정했다고 밝혔다.


부총리는 앞서 교통운송부에게 건설부 및 각종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해당 프로젝트 시행가능성을 연구하여 보고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이에 투자 계획부는 재정부와 협력하여 자금원을 검토하고 자금 유치 가능성을 조사할 예정이다. 타이빙성 인민위원회는 정부 총리가 공공투자법의 규정에 따라 심의가 끝난 후 프로젝트 시행 가능성을 검토하고 관련 보고서를 완성할 계획이다.

타이빙 성 인민위원회는 타이빙 성 해안도로 프로젝트가 행정구역인 타이투이(Thái Thụy)현과 띠엔하이(Tiền Hải)현을 연결할 것이며 해안도로의 총 길이는 약 45km, 평지 3급도로의 기준에 따라 건설될 예정이다.

하이퐁(Hải Phòng)해안도로 프로젝트의 시작점은 타이투이 현 투이떤(Thụy Tân)읍과 투이쯔엉(Thụy Trường)읍의 인접지이며, 종착점은 띠엔하이(Tiền Hải)현 남푸(Nam Phú)읍에 위치해 있는 남딩(Nam Định)성의 해안도로와 연결된다.

새로운 도로는 다른 새로운 투자건설 프로젝트와 결합해 활용할 수 있고 북부지방의 교통 편리성과 타이빙성의 교통망을 연결해 남딩, 하이퐁, 꽝닝(Quảng Ninh)지역의 교통망을 모두 연결할 수 있다.

정부는 "이 도로는 2020년도 타이빙 성 교통운송 발전 계획안에 따라 단계별로 건설이 진행되어 완공될 것" 이라며 "프로젝트는 지방의 각 행정 중심지와 인근 지방성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각 지역의 관광 산업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휘하고 경제를 발전시켜 지역 주민의 삶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