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 축산업에서 금지 물질 사용 통제
가축 축산업에서 금지 물질 사용 통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반비엣(Nguyễn Văn Việt) 농업 및 농촌 발전 부 감사 위원장은 중앙 지역부터 지방까지 축산업에서 금지물질 사용에 대한 적극적인 감사와 관리를 진행한 결과, 가축 농가의 금지물질 사용이 통제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응웬반비엣 위원장은 돼지 축산 농가 중 살부타몰(Salbutamol)물질을 사용하는 농가가 감소하고 있으며 이 물질을 사용하면 가축이 빨리 크게 하고 많은 새끼를 낳게 한다는 광고 또한 시장에서 사라졌다고 전했다. 많은 농가들 또한 이 물질의 위험성과 해로움에 대해 알리고 금지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려는 확고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건부는 책임기관과 협력해 살부타몰 수입처와 공급원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가축을 기르는 데에 남용되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가축 사료 공장들이나 가공업체들이 금지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북부지방에서 음력 설 이후로 감사를 계속 진행해온 결과 금지 물질을 사용한 농가는 아직까지 적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남부지방의 경우 몇몇 돼지 농가가 적발되었으나, 적발 비율이 이전에 비해 매우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호치민시 수의국의 보고 내용에 따르면, 지난 3월 금지 물질 사용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나타낸 샘플은 1.5%에 불과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가축 업계의 금지 물질 사용이 제대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응웬쑤언증 가축협회 부 협회장은 요즘 금지물질은 사용 초기 단계에만 검사를 통해 사용여부를 알 수 있고 가축 안전 규정에 따라 모든 조항을 지킬 수 있는 가축 농가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금지 물질을 재사용 할 가능성도 높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약 지금처럼 관리와 검사를 정기적으로 확실히 시행하지 않으면 금지 물질 사용은 언제든지 다시 늘어날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책임 기관은 각 지방의 관련 부서에게 지속적으로 관리를 유지할 것을 요청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관리를 잘했다고 안주할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가축업계의 금지물질 사용에 대한 감사와 관리를 진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베트남통신사_타잉쭝(Thành Tru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