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25개의 기술 기업 육성
호치민시 25개의 기술 기업 육성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과학 기술부와 호치민시 하이테크 공단 관리부는 지난 4월 27일 'IC 공학기술 기업 및 임베디드 기업 육성 프로그램 2015-2020' 을 주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목표는 기업들의 IC분야에 대한 지원과 프로그램 참여로 인력 양성 및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테크 공단 관리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IC기업 육성과 임베디드 시스템을 통한 호치민시 기업 육성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한 것으로 목표는 2015-2020년까지 총 25개의 IC기술 및 임베디드 시스템 기업을 육성하는 것이다.
운영진들에 따르면, 이 양성 프로젝트는 IC 기술와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교육, 전문 컨설팅, 지적 재산권 등록 등이 지원되며 동시에 샘플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사무실, 상품 광고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지원은 상용화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전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의결 2265/QĐ-UBND 발휘하고 'IC 공학 기술 기업 및 임베디드 기업 육성' 대안을 승인을 했으며(2015년5월14일), 이와 같은 대안은 2013-2020 IC공업 발전 프로그램에 속해 있다고 전했다.
대안은 IC 기술과 임베디드 시스템 인큐베이터 시설 안에 운영 설립될 예정이며, 동시에 확장 자원과 인프라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육성 대안은 도시 회로 산업 발전 프로그램의 전체 계획에 주요 항목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호치민시는 IC산업 발전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IC 산업이 주요 경제 분야가 되어 연간 20~30%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7개의 프로젝트 대안으로 진행되며, IC설계 분야 양성도 포함되어 있다.
또 프로그램은 약 10,000명의 하이테크 엔지니어와 500명의 프로젝트 매니저 양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는 국가가 원하는 상용 제품 생산을 주된 목표로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베트남뉴스_찌팅(Chí Thị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