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에 세금혜택
정기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에 세금혜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들 중, 2009-2013년 기간에 투자를 확장한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투자활동을 한 기업들에게 기업소득세 혜택을 적용한다.
이는 재무부가 각 지방 성, 도시의 세관 기관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공포한 공문 제 4769/BTC-TCT 의 기반이 되는 내용이다.
이 지침서에 따르면, 정기적인 투자활동은 현재 기업소득세 혜택을 누리고 있는 프로젝트 사업이 독립적인 3개의 자금원 중 하나를 기계 및 장기 보수, 보강 작업 등에 투자하였을 때를 의미한다. 이는 기업의 고정자산인 감가상각 자금, 기업 소득을 재투자하는 경우, 사법권이 있는 국가 관리기관에 등록한 투자금을 사용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단, 재무부에 따르면 장비나 기계를 보수, 보강하는 작업은 생산량을 증가시키지 않는다는 조건을 보장해야 하며 기업소득세 혜택을 받고 있는 등록된 프로젝트 사업의 경영안에 따라야 한다.
투자 확인서, 투자허가서에 프로젝트 규모가 명시되어있는 경우 그 명시된 투자 규모에 비해 투자를 확장시키는 활동은 정기적인 투자활동으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적인 기업소득세 혜택을 적용받지 못한다.
투자 확인서, 투자 허가서에 프로젝트 규모가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 또는 정기적으로 기계나 장비를 교체하거나 보강하는 작업의 경우에도 이 지침서에 따른 세금혜택을 적용받지 못한다.
또 투자 확인서, 투자 허가서에 명시되어 있는 생산량에 비해 생산량을 정기적으로 늘리는 데에 투자활동을 하는 기업의 경우에도 기업소득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다.

[베트남뉴스_득밍(Đức M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