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 GLOBAL CEO 아카데미 제 3기 수료식
한-베 GLOBAL CEO 아카데미 제 3기 수료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1.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베 GLOBAL CEO 아카데미 경영자 양성프로그램 제3기 수료식이 지난 10월 26일 국립경제대학교(National Economics University)에서 열렸다. 코이카의 후원으로 베트남에서 활동중인 공직자, 기업인 및 사회 전문가를 대상으로 최신 경영정보와 지식을 나누고 인적 네트워킹을 구성하기 위한 CEO Academy는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 지난 6월 1일 국립경제대학교에서 3기 입학식을 겸한 개원식을 가진 이래로 작년 말 부임한 이영기 주임 교수가 좀더 활성화 시키고자 명칭도 'GLOBAL CEO ACAMEDY' 로 바꾸었다.

이영기 교수는 CEO 아카데미 과정이 3기를 맞으며 베트남에서 전세계로 가자는 의미로 'GLOBAL CEO ACAMEDY' 로 개명했다며 한국의 발전경험과 베트남의 국제화 현실에 맞춰 커리큘럼도 다채롭게 개편했다고 전했다. 즉 ▲베트남과 한국의 전직 장-차관 등의 공직자들을 비롯해 현지 중앙은행, MPI, 환경자원부 전문가들을 초빙해 베트남의 정책 방향을 청하고 ▲ 한국의 앞선 경험을 가진 기업현장 전문가들의 베트남을 보는 시각과 투자환경을 분석하여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모델에 초점을 맞춰 커리큘럼을 설계하였으며 ▲ 그 외 문화체험과 CSR 활동까지 펼치며 5개월 간의 과정을 마치게 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상식 주베트남한국대사관 총영사와 고상구 한인회장을 비롯해 장재윤 코이카 소장, Pham Quang Trung 국립경제대 부총장 등의 내빈들과 31명의 수료생(베트남 18명, 한국 13명)들이 참석하였다.

(하노이한인회지 이산 편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