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일본식 공원 Cá Koi Rin Rin
호치민 일본식 공원 Cá Koi Rin Rin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1.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의 일본식 공원인 카 꼬이 린린(Cá Koi Rin Rin)은 혹 몬(Hóc Môn)현 쑨 터이 동(Xuân Thới Đông)시에 위치해 있다.

Cá Koi Rin Rin 공원은 소위 평화, 돌, 산(Tùng Sơn Thạch Hoa Viên)이라 불리며 일본식 특유의 다양한 색감으로 그들의 예술성을 뽐낸다.

공원 면적은 20.000m2으로 돌, 물고기, 식물 이라는 세 요소를 기반을 통해 자연공간의 상쾌함과 일본식 예술성을 드러내고 있다. 공원 대부분의 내부조경들은 일본에서 직 수입한 원료들이며 다양한 색감과 생동적인 모양의 석상들이 공원 최대의 자랑거리이다.

이 일본식공원의 최초 구상은 일본에서 30년 이상 거주한 베트남인 응오 짠(Ngô Chánh) 씨가 시작했다.

그는 6년 간 물자를 준비하고 7개월에 걸쳐 예술가, 기술자, 일본에서 온 노동력을 동원해 2014년 3월 2일 정식으로 공원을 개장했다.

먼저 이 곳의 방문객들은 예술적인 석상들과 이 석상들로 메워진 아름다운 길에 놀랄 것이다. 특히 110톤이 넘는 뚱 학 동 쑨(Tùng hạc đồng xuân) 석상은 공원 중심에 위치해 있고 양 옆은 32 톤의 목 땀(Mộc Tâm)석상과 반대편 28톤의 탑 땀(Thạch Tâm)석상이 높은 키를 자랑하고 있다.

석상 주변에는 수 백 여개의 나무 분재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이 분재들의 흥미로운 점은 일본으로부터 700년이 넘어가는 만년목들을 수입했다는 것이다.

또한 Cá Koi 호수공원은 약500m3의 물이 저장되어 있고 일본에서 들여온 200마리 이상의 Koi 종의 물고기가 살고 있다.

Koi 물고기는 멈추지 않는 발전과 성공을 위해 인생의 모든 시련을 넘어서는 용기라는 의미를 가지며 일본에서는 영물로 불린다. 수명은 평균 6-70년이다.

석상, 호수, 식물이 이루는 자연경관 사이에 여행객들의 편리함을 돕는 빨간색 다리 역시 아름답다. 이 밖에도 일본식 석등 시스템은 불을 밝힐 뿐만 아니라 공원의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배치됐고 공원 내 식당지역은 일본의 음식도 맛볼 수 있다.

공원은 호치민에서 일본 문화를 전파하는 장소가 될 뿐 아니라 일본-베트남사이의 문화적 교류를 향상시키고 양 국가의 국민들 사이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공원은 각종 레크레이션 활동 및 축제 등이 열리며 도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생활 친화적인 장소가 되기도 한다.


[베트남뉴스_훈판(Huấn Ph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