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리유(Bình Liêu)의 화 서(hoa sở) 축제
빈 리유(Bình Liêu)의 화 서(hoa sở) 축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2.0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 서(hoa:꽃 sở:서)는 빈 리유(Bình Liêu) 꽝 닌(Quảng Ninh) 산간지역에 서 많이 볼 수 있는 나무다. 숲과 마을의 길가 어디에서나 서(sở) 꽃은 깨끗한 흰색을 띄고 있다.

2016년 서(sở) 꽃 축제는 빈 리유 지역의 여러 장소에서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빈 리유를 방문한 국내외 여행객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가치를 소개한다.

서(sở) 꽃은 쩨(chè)와 같은 품종이지만, 잎을 수확하지 않는다. 대신 향기나는 액체 종자의 경제적 가치는 꽤 높다. 서(sở) 꽃의 향기 나는 액체는 식용유 공장으로 옮겨져 향유로 시장에 공급된다.

꽃 축제에서 여행객들은 서 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빈 리유 지역의 민족 문화 체험, 전통의상과 춤, 노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넴 껀 (ném còn: 베트남 소수민족의 공 던지기 놀이), 쌀 찧기 같은 민속놀이나 팽이치기, 활쏘기 막대줄다리기 등 민족 전통 스포츠에도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여행객들은 상점에 전시되어 있는 상품들과 갓 구(gật gù: 가래떡의 일종), 반 응이(bánh ngải)나 반 꾹 머(bánh coóc mò: 쑥떡의 일종), 쏘이 긍(xôi gừng: 생강찹쌀밥), 쏘이 응우 삭(xôi ngũ sắc: 오색찹쌀밥)과 같은 독특한 민속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서(sở) 꽃 축제기간 동안 빈 리유 현의 인민 위원회는 2020년까지 관광 발전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관광산업 촉진 회의를 개최 할 것이다. 아울러 지난 2013년까지의 현황을 발표하고 서(sở) 꽃나무의 발전 기회와 가치, 관광 상품에 대해 논의 할 것이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