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라면의 대명사 비나 에이스쿡
베트남 라면의 대명사 비나 에이스쿡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한번쯤은 먹어 보았던 베트남 인스턴트 라면 하오하오(Hao Hao)가 바로 비나 에이스쿡(Vina Acecook) 제품이다. 현재 베트남 최고의 인스턴트 라면 생산업체인 비나 에이스쿡은 "좋은 품질 이미지" 가 모든 생산, 경영활동의 방향을 정하는 나침반이라는 신념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식품산업은 시장의 수요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기회가 많고 매력적인 산업으로 보여 진다. 하지만 소비자의 건강과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수많은 도전과제 또한 수반된다.

이 때문에 식품산업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 상품의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관건이다.

비나 에이스쿡은 시장에 진입할 때부터 음식을 통해 사회발전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시장의 현황과 법률을 명확히 이해한 후 "좋은 품질의 이미지" 라는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세워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 기업이라는 인상을 남겼다.



인스턴트 라면은 원래 대표적인 일본문화이다. 비나 에이스쿡이 베트남에 들어올 당시 베트남인의 취향과 기호를 연구한 것이 제품의 "베트남화" 를 도왔다. 현재 일본의 많은 라면들이 베트남인의 인스턴트 라면으로 재탄생하였다.

비나 에이스쿡은 베트남 음식의 감칠맛과 일본 규정에 따른 현대적 생산 기술을 결합하여, 베트남인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전 세계 다양한 음식의 맛을 파격적으로 첨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했다. 그 결과 하오하오(Hao Hao), 하오100(Hao 100), 러우타이(Lau Thai), 미꼬찌( Mikochi), 우돈스끼스끼(Udon Suki Suki)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상품자체에 주력하는 것 외에도 비나 에이스쿡은 생산 활동에 선진기술을 도입하여 생산기술발전에 투자를 집중하였다. 기업의 전체 생산라인은 모두 현대적인 설비와 선진 기술에 따른 자동화를 이루었다.

또한, 세계기준에 맞는 폐기물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제품 생산과정에 ISO 9001:2000, ISO 14001:2004, HACCP 등의 관리 규정을 적용하였다. 이 때문에 비나 에이스쿡은 베트남에서 최초로 국제상품기준(IFS, BRC)을 통과한 인스턴트 라면 생산 업체가 되었다.



생산된 제품들은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조직인 USFDA, CFIA, KFDA와 호주, 홍콩, 대만 등과 같은 많은 국가에 의해 안전, 영양품질에 대한 엄격한 검사를 통과했다.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인스턴트 라면 시장이 확대 발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국내외 투자자와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는 앞으로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러나 20년 동안 "좋은 품질"이라는 토대를 확고히 세웠기 때문에 비나 에이스쿡은 자신들의 높은 시장 점유율과 최고의 브랜드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한 개인이 누군가에게 신뢰를 얻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하물며 한 브랜드가 많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은 매우 명예로운 일이며 이는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노력의 큰 원동력이 된다.

비나 에이스쿡은 20년 동안 베트남인의 먹거리를 책임져왔다. 새로운 발전 국면으로 향하는 시점에서 소비자들의 신뢰에 좋은 품질로 보답 할 것이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