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부동산 매입가 상승세
연말 부동산 매입가 상승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2.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설부 소속 부동산 시장 관리국은 연말 부동산 시장 매입가가 3분기보다 상승세에 있다고 밝혔다. 관리국에 따르면 시장 거래량은 3분기와 비슷한 양상이지만 시장 매매가는 소폭 올랐다.

호치민시의 경우 지난 달 거래량은 약 1,330건 이었으며, 이는 전월보다 8.6%증가한 수치다. 또 대부분의 부동산 거래가 중. 고가 아파트 및 교외 지역 땅에 집중돼 매매가 일어났다,

하노이 지역은 주로 서, 남쪽 지역의 아파트에서 매매가 이뤄졌으며 많은 프로젝트가 추가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노이시의 부동산 매매 업체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1월, 총 약1,350건(지난달보다 3.9%증가)의 매매가 있었다.

현재 분양 중인 아파트는 중, 고가 아파트 프로젝트가 주를 이루고 있다. 구체적으로 Seasons Avenue (하동군), Eco Green (탄쑤언 군), Sunshine Garden (하이바쯩군), Osaka Complex, Parkview Tower (황마이군) 등의 프로젝트가 분양 중이다.

또 The Golden An Khánh, Thăng Long Victory (화이득 현), 사회주택 프로젝트인 Kiến Hưng, The Vesta Phú Lãm (하동군) 등의 서민층 아파트 프로젝트들도 시외 지역에서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서민층 아파트는 분양 가격이 10억 동 수준으로 많은 신혼부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치민시의 경우 많은 부동산 프로젝트가 연말 기간에 분양을 시작하고 있으며,대부분의 프로젝트가 중. 고가 아파트다. 서민층 아파트 같은 경우는 공급량이 많지 않았다.

특히 호치민시 7군 지역은 지난 10월, 11월에 많은 프로젝트들이 분양을 시작해 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고 있으며 Jamona Gold Silk, 푸미 타운, Hưng Phát(흥팟) Silver Star, Sunshine Riverside 등이 분양을 시작했다 동사이공 지역의 경우 여전히 많은 거래량을 유지했으며, Palm City, Felizen Vista(2군) 등의 프로젝트로 인해 아파트, 빌라 거래량이 전월보다 증가했다.

서민층 주택 프로젝트인 Moon Light Residences, La Astonia, Richmon City등의 경우 분양을 시작했지만 지역이 시내와 떨어져 있어 거래량은 많지 않았다.

리조트 분야는 신규 분양 및 분양을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많았고 주로 중, 남부 지방의 프로젝트가 가장 많았다. Condotel Panorama Nha Trang (카잉화), Cocobay Resort (다낭), Hòn Lan (빙투언) Bãi Trường (푸꾸옥) 등 리조트들이 분양을 전개 중이다.

부동산 시장의 법칙 중 하나로 연말 부동산 시장은 일반적으로 수요량이 많아 가격이 상승한다. 이에 따라 수요량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하노이 같은 경우 현재 저렴한 가격대의 주택은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베트남통신사_투항(THU HẰ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