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금류의 왕, 유니콘
가금류의 왕, 유니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2.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깃털을 뽐내는 거대한 닭이 최근 몇 년 동안 호치민시의 일부 양계장에서 길러지고 있다. 이 닭의 이름은 유니콘이며 브라마(Brahma)라고 불리기도 한다. 가금류 품종의 왕이라 알려진 브라마종은 가정에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점차 많은 사람들이 기르고 있다.

유니콘을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호치민시 탄록구(phường Thạnh Lộc)에 위치한 레 옥 픅(Lê Ngọc Phước)씨의 유니콘 양계장을 방문하면 된다. 픅(Phước)씨는 이전에 동타오(Đông Tảo) 닭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닭을 키워본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있다.

예전에는 유니콘 닭은 쇼를 위해 길러졌다. 4년 전 그는 유니콘 닭을 계란생산이나 식용으로 사용하면 효율적일 것이라 생각해냈다. 이를 시도해보고자 프랑스에서 6쌍의 닭을 약 1,500만동/쌍 가격에 수입했다.

두 볼에 넓게 퍼진 수염, 털이 많은 다리 그리고 세 개의 발가락이 아닌 인간과 같은 5개의 발가락을 가지고 있다면 유니콘 닭이다. 특히, 이 닭의 털은 몸에서 발톱까지 모두 커버해 모든 닭들을 세련되게 보이게 하고 전체 모습이 유니콘처럼 보인다.

유니콘 닭은 회색과 회백색의 기본으로 하며 무게는 암컷은 7-8kg/마리, 수탉은 10kg/마리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 닭은 털이 부드럽고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유럽국가에서 애완동물로 인기가 많다. 현재 그는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에서 수입한 유니콘 닭을 키우고 있다. 해당 종은 나라에 따라 다른 특성을 보이기도 한다.

네덜란드 유니콘 닭은 랑스 유니콘 닭보다 더 화려하고 눈길을 끄는 색을 갖고 있다. 영국 유니콘 닭은 작은 크기로 나름대로의 매력을 갖고 있다.

이 종의 닭은 유럽에서 유래되었고 질병에 대한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베트남의 불규칙한 날씨 변화에서 키울 수 있다. 즉, 유니콘 닭의 사육 및 관리는 비교적 용이하다. 이 닭의 사료는 쌀, 옥수수, 야채이다. 닭이 질병에 노출되어있을 때는 수의사에게 예방 접종을 하고, 저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주 마늘을 사료에 추가하여 배급한다.

그는 현재 12군에 두 개의 양계장을 소유하고 있다. 한 농장은 사육을 위해, 나머지 하나는 더 넓은 정원으로 암컷 병아리를 자유롭게 풀어놓는 곳이다. 가격은 무게나 개월 수에 따라 수백만동에서 수천만동에 이르기까지 다르게 매겨진다. 더불어 색이 아름답고 화려한 무게가 10kg 정도 나가는 닭은 한 쌍에 약 2500만 동까지 달한다.

전국의 각 지역과 도시에서 닭을 구매할 수 있으며 주로 축제, 장례, 결혼식을 시행하려는 가족들과 경기가 승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구매하는 구매자들도 있다. 유니콘 닭 경기를 즐기는 사람은 집안에서 유니콘 닭을 소유함으로써 그들에게 많은 행운, 힘, 우아함, 부와 권력을 가져다준다는 관념을 갖고 있다.

유니콘 품종의 기원은 여전히 논쟁이 있다. 다만 유니콘 닭은 1850-1930년 사이에 미국에서 발전됐다는 것과 중국의 상하이에서 비롯했다는 두 가지 설이 보편적이다.


[베트남통신사_응웬부탄닷(Nguyễn Vũ Thành Đạt)기사 -통하이(Thông Hải)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