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 서비스 비용 안내
증권시장 서비스 비용 안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2.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부는 증권거래소와 베트남 증권기록센터에서 적용되는 증권 관련 분야 서비스 비용을 규정한 통지서 제 241/2016/TT-BTC호를 공표했다.

통지서는 증권거래사무소에서 적용해야 하는 서비스 비용을 명확히 규정했다. 증권거래 회원 관리 서비스 비용은 연간 2,000만 동이다.

신규 상장 등록 서비스 비용은 채권, 주식, 투자기금증서의 경우 1,000만 동, 권리증명서의 경우 500만 동이라고 규정했다.

첫 온라인 연결 비용은 회원 당 1억 5000만 동이며, 정기적으로 연결하는 경우 회원 당 연간 5,000만 동이다.

베트남 증권기록센터에 적용되는 서비스 비용은 거래 회원 관리 서비스 비용 연간 2,000만 동이다. 거래 회원 관리 서비스 비용은 연간 2,000만 동이다.

증권 거래 서비스 비용의 경우 주식, 기금증서, 증권은 1주 또는 1증서 당 월 0.4동, 채권의 경우 월 0.2동이다.

통지서에 규정된 증권 거래 서비스 비용은 이와 관련된 국세법 5조 8항 c 목의 규정에 따라 부가가치세가 발생하지 않는 비용이다.

해당 통지서에 명시되어 있는 이외의 서비스 비용은 증권 거래소와 베트남 증권기록센터가 자율적으로 관련 비슷한 비용에 관한 규정과 비교해 적합한 비용을 책정한다.

증권 시장에서 서비스를 공급하는 각 기관은 반드시 해당 가격을 명백히 공개해야 하며, 증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비용 규정 및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증권 시장 서비스 비용 결산제도에 대해 통지서는 기업이 거래 회원 자격으로 재등록 한 경우 거래 회원 관리 서비스 비용, 연결 유지비용, 장비 사용 비용 등을 신규 회원 가입하는 기업들처럼 지불해야 한다.

또한 증권 거래 회원이 거래를 중단하거나 온라인 연결을 중단하지만 거래 회원 자격은 그대로 가지고 가는 경우, 이듬해의 거래 회원 관리 서비스 비용, 연결 유지 비용, 장비 사용 비용을 모두 지불해야 한다.

반면, 증권거래 회원이 이듬해의 회원자격을 더 이상 연장하지 않는 경우 이듬 해의 거래 회원 관리 서비스 비용, 연결 유지비용, 장비 사용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베트남뉴스_칸린(Khánh 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