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폐 이식수술 첫 성공
베트남, 폐 이식수술 첫 성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제103군병원에서 일본의 전문가들과 힘을 합쳐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폐 이식 수술을 진행됐다. 해당 수술을 받은 리 쯔엉 빈(Ly Chương Bình) 환자는 성공적으로 폐 이식을 받았다.

폐 기증자는 환자의 아버지(1989년생, 자영업자)와 큰 아버지(1987년생, 자영업자)다. 의사는 "환자와 기증자들의 건강 상태는 안정적이며 빠른 회복을 거두는 중이다" 고 전했다.

103병원 의료진은 신장 이식, 간 이식, 심장 이식, 췌장 이식, 콩팥 이식 등을 성공한 이후 2016년에는 폐 이식에 관심을 쏟아 연구했다.

2016년 6월부터 10월까지 의료진는 일본의 오카야마(Okayama) 대학병원의 폐 이식 수술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조사단을 지명했다. 또한 그들을 위한 폐 이식 전문가를 초대하여 연구를 강화해나갔다.

2016년 11월 의료진은 시민 건강 보호와 관리를 위한 선진 기술 적용 및 발전 연 "프로그램에 속한 폐엽이식 혹은 산 사람으로부터 뇌사상태의 다른 이에게 폐를 이식하는 연구" 를 위해 기술과학부와 함께 힘을 쏟았다. 연구 책임자인 소장은 군의 의료진의 대표인 꾸엣(Đỗ Quyết) 교수다.

이 날 이후 의료진은 적극적으로 연구와 물자, 성비, 약, 화학약품 등을 준비하고 오카야마 대학병원의 경험을 공유 및 기술에 대해 공부한 이들을 선출했다.

동시에 의료진 또한 수술에 응할 환자들을 찾기 위해 국내의 병원들과 연결했다. 2016년 11월 14일, 니(Nhi) 중앙 병원의 선천적인 기관지 확장증이 두 폐에 이전해버린 리 쯔엉 빈(Ly Chương Bình) 7살 어린이를 선택했다.

환자가 정해진 이후 의료진은 진찰 및 검사와 병에 대한 논의와 정확한 진단을 위해 토론을 진행했다.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늘어나 두 폐에 퍼지고, 호흡부족으로 인한 합병증, 만성폐쇄성폐질환, 영양부족을 겪고 있는 환자의 폐 이식을 준비했다.

하 지앙(Hà Giang)성의 인민위원회, 하 지앙(Hà Giang) 군사 지휘부, 꽌 바(Quản Bạ)현 인민위원회, 지역의회와 몇몇 다른 단체들과 함께 환자 가족들은 리 쯔엉 빈(Ly Chương Bình) 아동을 위한 폐 이식 수술을 진행했다.

가족들의 동의를 받은 이후 의료진은 수술을 진행했고 의료부에 제103군의 병원에서 폐 이식 수술의 첫 성공적인 시술을 알렸다.

[베트남통신사_투프엉(Thu Phươ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