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은 호감이 있는 여성에게 마음을 표현하기에 이상적인 기회다.

이날은 기념품, 선물가게에 남성손님들이 붐비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3월8일이 다가오면 특히 하노이 의과대학 주변 많은 상점들이 거리로 나와 분주하게 쇼핑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젊은층의 인구가 선호하는 선물시장은 매년 크게 다르지 않다.

선물의종류, 모델 등 역시 매우 풍부하고 다양하다. 몇몇의 상품으로는, 곰인형, 카드(편지) 등이 있으며, 모든 구매자의 선호도와 요구에 따라 다양한종류, 색상과 형태 등 부족함 없이 다양하다. 판매가 역시 평범한 다른날과 다르지 않다.

상점주인들은 이 시기에 주 판매대상자는 중고등학생, 대학생들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품목들이 가격 변동없이 평소에 맞춰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보편적인 선물들 외에도, 지난 몇년간, 젊은 구매층들은 모자, 신발, 반지 등의 다양한 액세서리등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편적인 큰 선물들부터 아주작고 세부적인 것들까지 구매자의 선택을 만족시키고 유행에 따르기 위해 노력한다.

각종 기념일에서 특히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에 가장 선호되는 선물은 바로 꽃이다. 하노이에 유명 오프로드 꽃집은 이 시기에 꽃의 상태가 매우좋다며, 많은 손님들이 만족스러운 꽃다발을 선택할 많은 기회가있다고 전했다.

꽃다발은 꽃의 양이 곧 질이다. 따라서 장미, 백합, 난꽃 등 보편적인 종류의 꽃부터, 수국, 안개꽃 등의 흔치않는 꽃의 종류들까지 모두섞어 다발로 묶어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고 한다.

이날 꽃의 가격은 평상시보다 많이 오른다고 할 수 있다. 구매자는 평상시 15-20만동의 꽃 한다발을 사기위해 약 50만동정도의 값을 지불하여야 한다. 특히 난꽃종류는 본래 매우 고급스러운 꽃이다. 꽃다발에 포함된 다른꽃들을 제외하고도 난꽃의 값으로 25만동을받는다. 꽃다발들외에도, 꽃바구니나 작은화분들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올해 3월 8일은 특별한 선물을 하기엔 최고의 날이다. 이에따라, 다양한 커플 머그컵, 색이 변하는컵, 열쇠고리, 수첩, 사진이 들어간 퍼즐, 커플사진 등 많은 물건들이 각종선물, 기념품가게 혹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주문되었다. 실례로, 커플머그컵 한개 당 7만동, 고급은 9만동, 커플 사진이 들어간 열쇠고리의 경우 나무혹은 크리스탈 재질에따라 4-5만동 정도의 금액으로 형성되었다.

뚜언(Tuấn), 하노이 팜뚜언따이(Phạm Tuấn Tài)길에 위치한 기념품 가게사장은 "약 1주일후면, 매우 많은 남성손님들이 가게에 들러 자신과 애인의 사진을 머그컵에 새겨갈 것이다. 편리하고 경제적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머그컵에 사진을 새겨가는 것을 좋아한다" 고 전했다.

꽃으로 만든 상품들도 많은 손님들이 관심을 갖는다. 많은 장미꽃 가게에서는 일본스타일의 장미꽃이 담긴유리병등의 상품들이 이날 많은 젊은이들의 선택을 받는다. 금액은 대략 개당 25-27만동정도다. 만약 손님이 요청으로 꽃을 추가할 경우 가격이 오른다. 조화의 경우는 꽃의 종류에 따라, 싸게는 약 15에서 17만동에서 몇십만동까지도 한다.

이외에도, 올해 3월8일 선물시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더 다양하고 특별한 선물들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미꽃모양의 비누를 꽃다발 모양의 포장으로 묶어선물하거나, 꽃다발안에 녹음기를 설치해 전하고 싶은메시지를 녹음하여 선물할 때 연인에게 들려주는 등의 선물들이 있다.

[베트남뉴스_언(N.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