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지구의 시간, “불을 끄고 미래를 켜자”
2017년 지구의 시간, “불을 끄고 미래를 켜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공부는 “불을 끄고 미래를 켜자” 라는 슬로건으로 2017년 사회환경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다낭시 등 60개의 성과 도시에서 지구의 시간에 전면 소등이 실시된다. 지구의 시간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규모가 큰 사회 캠페인으로 세계자연기금(WWF)에 의해 개최된다.

현재까지 172개 국가의 7,000개의 도시가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베트남에서 열리는 2017년 지구의 시간은 베트남 전력공사와, Daikin의 지원을 받아 상공부의 주관하에 개최된다.

지구의 시간 캠페인은 사회 전체가 1시간동안 불필요한 조명과 전등을 끄는 등의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 것을 독려한다. 이 같은 작은 행동들을 통해 오늘날의 우리 세대만을 위해서가 아닌 미래의 후세대를 위해서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인식, 에너지 절약,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지구의 자연자원 보호에 기여하는 큰 의미가 있다.

발대식에서는 가수 누픅틴(Noo Phước Thịnh), 배우 냐프엉(Nhã Phương), MC 판안(Phan Anh), 미스아시아 투이번(Thụy Vân)이 2017년 지구의 시간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공표됐다. 이들은 이번 캠페인에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발대식에서 푸른꿈, 60+사진구역, 단체오락, 특색문예, 홍보대사와의 교류, 특히 1,000명이 넘은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플래시몹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찐꿕부 상공부 에너지절감과학기술부 국장은 “1시간의 소등시간 동안 절감되는 전력의 양으로 지구의 시간 캠페인에 대한 사회의 참여도를 알 수 있다. 올해는 국민들의 더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라며, 지구의 시간이 단지 1시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연중 내내 이루어져야 한다. 지구의 시간 캠페인이 끝난 이후에도 우리는 국민들, 기업들이 상공부와 함께 환경보호, 에너지 절감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프로그램 중에 기업도 포함되며 지구의 시간은 베트남 전역의 2,000개 기업의 공장과 생산장에서의 전기절감, 피크시간대 전기사용한제를 약속하고 2017년 지구의 시간 캠페인의 참가원 명단에 서명하는 것을 목표로 열린다.

각 가정에는 효과적인 전기절감사용 안내서를 전달하고, 각 가정 내에서 사용하는 전자기기에 대한 기본지식을 전달한다.

대학교, 전문대,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에서의 교류는 환경보호, 에너지 절감에 대한 젊은 층들의 인식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발대식 이후의 각 활동들은 3월 내내 개최된다. 소등은 하노이의 깍망탕땀(Cách mạng Tháng Tám) 광장에서 국가 지도자들, 학생들의 참여와 함께 2017년 3월 25일 20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실시되며, 이 외에도 하노이시에 1,000개에 가까운 현수막과 수천의 전단지, 포스터가 부착될 예정이다.

개최측은 대학교와 협력하여 자원봉사 학생들과 캠페인 홍보대사들이 함께하는 자전거타기활동도 개최할 예정이다.

[베트남뉴스_응웬항(Nguyễn Hằ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