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싱가포르에 대형 프로젝트 제안
호치민시, 싱가포르에 대형 프로젝트 제안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통일궁에서 응웬탄펑(Nguyễn Thành Phong)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주석은 베트남 공식 방문 일정 중인 싱가포르 리셴룽(Lee Hsien Loong)총리와 함께 회견을 가졌다.

응웬탄펑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주석은 싱가포르의 총리를 맞이하며, 베트남은 지금까지도 일관된 정책으로 싱가포르와의 친선 관계를 중시하고 있으며, 이 관계를 강화하여 양국 국민들에게 이익을 줄 뿐만 아니라, 세계와 지역의 평화적, 협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응웬탄펑 호치민 인민위원회 주석은 호치민시가 늘 싱가포르와의 협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해외투자자들의 투자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싱가포르 기업들이 호치민시에서 보다 효과적인 투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응웬탄펑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주석은 싱가포르와 호치민시 간의 경제, 무역, 투자 협력의 결과를 매우 높이 평가하였으며, 싱가포르 측에 두 도시의 협력 관계를 대표할 만한 상징적인 대형 프로젝트에 투자를 연구하고 진행할 것을 제안했다.

호치민시 지도부는 위생식품 산업과 각 메트로(Metro)를 연결시킬 수 있는 계획 관리 기술 지원 분야에 협력 활동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호치민시가 고학력 및 전문성을 갖춘 인적자원을 양성하고, 스마트 도시를 건설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싱가포르가 지속적인 지원을 해줄 것을 바란다고 했다.

이날 회담에서 리셴룽 총리는 베트남-싱가포르 간의 관계가 나날이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베트남싱가포르(Việt Sing)공업 단지 또한 지난 21년간 발전을 일궈왔다고 했다.

리셰룽 총리는 2013년부터 베트남과 싱가포르가 전략적 협력 관계로 발전하게 되어 경제, 무역, 투자 등의 전반적인 모든 분야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발전해왔다고 했다. 지금까지 지켜왔던 좋은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싱가포르와 베트남이 아세안(ASEAN)공동체 안에서도 좋은 쌍방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를 바란다고도 말했다.

또한 리셴롱 총리는 호치민시의 발전 가능성을 매우 높이 평가했으며, 싱가포르 투자자들이 호치민시에서 진행 중인 약 900여개 이상의 투자 프로젝트 사업은 호치민시에 대한 싱가포르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고 했다.
싱가포르는 앞으로도 호치민시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대표단 교류를 통해 도시 건설 및 발전, 관리에 대한 경험들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리셴롱 총리와 총리부인은 호치민시 공식 방문기간 동안 호치민시의 역사 유적지, 싱가포르 기업 공동체 모임, 상가포르 투자 메이플트리(Mapletree) 경영 센터 개업식 등에 방문 및 참석했다.

[베트남통신사_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